오스템, 신형균 원장 ‘원가이드’ 세미나
오스템, 신형균 원장 ‘원가이드’ 세미나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07.14 07:40
  • 호수 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7~18일 가이드 서저리 개념부터 제작과정까지 … 흔들림 없는 드릴링으로 정교한 시술
원가이드를 이용한 시술 이미지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서울 마곡 AIC 연수센터에서 원가이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원가이드케이스리뷰 및 핸즈온

오는 717일과 18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분야 스타 연자인 신형균(서울정바른치과) 원장이 디렉터로 나서 ‘Q&A로 풀어보는 원가이드 시스템을 주제로 심도 깊은 강의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원가이드 소개 원가이드 제작: 스캔·모의수술·3D 프린팅 원가이드 이용한 수술 케이스 리뷰 등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개원의 입장에서 디지털 가이드 서저리 시스템을 알기 쉽도록 강의를 준비했다.

실제 핸즈온에서는 상·하악 구강모형에 원가이드를 적용해 드릴링 키트로 13개의 임플란트 픽스처를 식립하고, 어버트먼트 체결 후 임시치아까지 연결하는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패컬티로는 김석호(서울미소치과) 원장이 나서 신형균 원장과 함께 원가이드 시스템에 대한 이해부터 케이스 리뷰, 가이드 서저리 핸즈온까지 제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수강생들을 돕는다.

오스템 관계자는 가이드 서저리에 대한 개념을 익히는 것을 넘어 가이드 제작과정까지 다루는 커리큘럼으로, 13개의 더미 픽스처와 어버트먼트, 임시치아 체결까지 다뤄보는 알찬 세미나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임플란트 수술과정 획기적 단축

오스템의 Computer Guided Surgery ‘원가이드의 가장 큰 특징은 흔들림 없는 드릴링이 가능해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드릴은 다단의 Taper 구조로 돼 있어 이니셜 드릴 후 후행 드릴에서 BoneGuide에서 2중으로 고정이 되기 때문에 임상의가 계획한 대로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또한 원가이드KIT는 그동안 복잡하고 번거로웠던 임플란트 수술과정을 간소화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

2~3단계의 드릴링 만으로 픽스처 식립이 가능해 기존 Guide 수술 대비 30% 수준으로 드릴링 횟수를 단축시켜 수술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는 평이다.

특히 임플란트 시술 시 악간이 좁아 임상의들이 어려워하는 7번 치아도 원가이드로는 어렵지 않게 임플란트 수술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원가이드만의 고유한 디자인 특징으로 Side Window를 오픈, 드릴이 측면으로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제품 및 기타 문의는 전화(070-4626-086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