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회원과 함께 정책 동향 살피며 공감대 형성
치위협, 회원과 함께 정책 동향 살피며 공감대 형성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04.29 11:10
  • 호수 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회원 대상 ‘정책동향 메일링 서비스’ 시행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가 정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정책동향 메일링 서비스를 신설했다.

정책동향 메일링 서비스는 치위협 18대 집행부가 추진하고 있는 치과위생사 권익증진에 관한 정책 활동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회원들의 보건의료계 법률과 정책에 대한 관심과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정책동향 메일링 서비스에는 정부와 국회의 주요 법률안 및 입법예고 사항, 새롭게 시행공포되는 법률 및 법령, 정부의 훈령고시지침 등 보건의료계 관계법률정책동향과 관계부처, 전문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보건의료 관련 연구동향 등을 담는다.

매월 발생하는 보건의료계 정책 동향을 수집, 정리해 익월 첫 주에 회원들에게 메일로 발송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4월 첫 주에는 20213월의 정책 동향을 망라한 메일이 처음으로 회원들에게 전달된 바 있다.

치위협은 정책동향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관계 법률, 정책 등에 대해 회원들과 함께 협회 공동의 방향성을 더욱 명확하게 가져가고, 회원과 함께 운영하는 협회라는 기본 이념에도 더욱 가치를 더하겠다는 목표를 삼고 있다.

실제 메일링 서비스 과정에서도 일반회원 중에서 위촉된 정책위원들이 직접 정책 동향과 관련 사항을 모으는 단계에 참여하는 방식이어서 의의를 더욱 살리고 있다.

정책동향 메일링 서비스를 주관한 치위협 송귀숙 부회장은 치위협이 정회원들에게 정책동향을 모니터링해서 직접 알려드리는 서비스는 처음인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기대한다면서 보건의료계의 정책적 정황을 익혀 회원들이 함께 비판적 시각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