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올해 첫 ‘턱관절 One-Day’는 온라인서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올해 첫 ‘턱관절 One-Day’는 온라인서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1.01.07 09:52
  • 호수 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라인 생동감 그대로 … 김윤지 교수 특강도
김욱 원장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이하 연구회)가 오는 31일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올해 첫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임상완전정복을 위한 턱관절 One-Day 세미나를 개최한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관계자는 당초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 전환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른 세미나 등록자에게는 일주일 전 강연을 시청할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날 연자로 나서는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은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보톡스 주사요법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진료 등의 강연 및 실습을 진행, 26년차 구강내과 전문의로서 임상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연구회 관계자는 김욱 원장의 흡입력 있는 강의로 현장과 동일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온라인 강연의 단점인 집중력 저하를 막기 위해 깜짝 퀴즈 등과 같은 강연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김윤지(서울아산병원) 교수가 JDR에 등재된 논문을 발표하는 특강도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아울러 세미나 참가자에게는 표준화된 측두하악 분석검사지 별도서식 TMJ CBCT 판독소견서 심평원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인증기관 교육이수증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연구회 관계자는 수료증이 발급되는 세미나이기 때문에 VOD 강연이 아닌 온라인 실시간 강연 방식을 채택했다. 비록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할 수는 없으나, 보다 심도 깊은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실시간 강연 참여도 등을 체크해 수료증과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3281-0102)로 하면 된다.

[Seminar info]

1교시 턱관절장애의 진단 강의 중(15)

김윤지 교수 논문 사전 녹화 VOD 특강진행

논문제목: 인공지능을 활용한 턱관절 골관절염의 자동 탐지

공동저자: 김윤지 교수, 김욱·백운봉 원장 등

의미: 세계 최초로 덴탈콘빔 CT를 사용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턱관절염의 자동 진단 논문으로, JDR Journal of Dental Research 에 실림.

또한 치과계 100SCIE Journal 2019년 인용지수가 3위인 최상급 유수 학회지에 게재됐음.
 

4교시 교합장치요법 강의 중(15)

연구회 임상지도의 손병진 원장 생방송 특강진행

대한구강내과학회지 20196월호에 발표된 논문 특강

논문 제목: CAD/CAM Manufacturing 3D Printing을 활용한 교합안정장치 제작법

공동 저자: 손병진·김욱·김재홍·백운봉 원장

의미: 세계 최초로 최첨단 디지털 장비 및 재료를 사용한 교합안정장치 제작법 비교 및 평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