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회원 권익‧복지 향상에 ‘앞장’
치위협, 회원 권익‧복지 향상에 ‘앞장’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12.24 13:51
  • 호수 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연계한 법률‧노무 상담 서비스 신설 운영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가 지난 18일 치과위생사 직무 과정에서 발생하는 회원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전문적인 회원 권익복지 상담서비스를 시작했다.

치위협은 회원들과 함께하는 협회라는 회무철학에 맞춰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치과위생사의 실제 직무 관련 문제점 해결에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상담서비스는 회원들이 직무 수행 과정에서 겪는 고충에 대해 법률, 노무 분야의 전문가를 연계한 상담을 제공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세부적으로는 의료법 관련 의료사고 및 소송, 의료 분쟁, 폭력 및 성폭력성희롱, 기타 보건의료관련 법적 사항 등의 내용을 포함한 법률 분야와 근로시간, 임금퇴직금, 휴일휴가, 징계해고, 성희롱, 직장 내 괴롭힘, 육아휴직, 기타 모성보호 관련 사항과 관련된 노무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치위협 등록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상담 신청이 가능하며, 협회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회원 권익복지 상담서비스메뉴에서 상담 희망 분야(법률/노무)를 선택해 세부 내용을 작성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상담 내용의 적합 여부를 고려해 전문가에게 신청이 접수되며, 7~10(공휴일 제외) 이내에 답변이 이뤄진다.

치위협은 향후 상담 서비스운영을 통해 자주 요청하는 질문이나 상담 내용 등을 유형별로 정리해, 회원들이 상담 관련 참고 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임춘희 회장은 회원 권익복지 상담서비스는 회원들의 권익 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면서 특히 실제 관련 전문가와 연계해 서비스가 진행되는 만큼, 실질적인 고충 해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