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철학회, 2020~21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 모집
보철학회, 2020~21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 모집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09.17 09:43
  • 호수 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보철 임상과 자신감 ‘업’ … ‘더블업 프로젝트’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권긍록, 이하 보철학회)가 오는 116일까지 2020~2021년도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 지원자를 모집한다.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은 보철학회 온라인교육원에서 시행하는 과정으로 6개월간의 집중적이고 심도 있는 온오프라인의 교육을 통해 엄선된 보철 지식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보철학회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6개월의 과정 동안 온라인 강좌 30개와 오프라인 교육 3회 이상 수강 시 졸업자격이 부여된다.

오프라인 교육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조리라(강릉원주치대) 교수가 구치교합의 의미와 조정’, 조영진(서울뿌리깊은치과) 원장이 임플란트 국소의치융합치료 언제 어떻게?’, 허중보(부산치대) 교수가 임플란트 국소의치에서 고수들만 아는 어려운 이야기’, 김지환(연세치대) 교수가 바로 배워 적용하는 임플란트 수술 가이드 디자인’, 박지만(연세치대) 교수가 실전 임플란트 보철을 위한 구강스캔’, 김종은(연세치대) 교수는 따라하다 보면 저절로 마스터하는 임플란트 지대주 및 크라운 디자인등을 연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이양진(분당서울대병원) 교수는 임플란트 고정성 보철과정의 점검’, 김재영(관악서울대병원) 교수는 전악보철에서의 Top-down sequence’, 안승근(전북치대) 교수는 지르코니아를 포함한 고정성 수복물의 접착과 합착등을 연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 과정에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핸즈온 실습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임상 Q&A를 위한 소그룹별 단톡방도 운영된다.

우수보철치과의사에게는 평생회비 납부 후 평생회원 자격부여 자격증 및 자격패 학술대회 등록비 1회 면제 홈커밍데이무료참석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보철학회 관계자는 가물가물했던 기본지식은 리마인드하고 최신지견도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기회라며 우수한 보철 임상치과의사로서 환자에게 자신감 있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등록인원은 선착순 50명으로 제한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02-569-160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