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부, 치과계 최초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인천지부, 치과계 최초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07.30 15:07
  • 호수 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주제 ‘최신 임상 트렌드 따라잡기’…보수교육점수 4점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정우, 이하 인천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 인천지부(회장 문세규)가 후원하는 제13회 인천치과종합학술대회(조직위원장 이형석, 이하 SCIDA 2020’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2020 SCIDA 홈페이지(www.scid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인천지부는 코로나19 여파가 치과계 학술활동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 만큼,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비대면 온라인학술대회 개최를 결정했다.

이번 학술대회 강연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권태훈(새한세이프치과) 원장의 ‘TMDs splint 치료, 자신있게 합시다김양수(서울좋은치과) 원장의 따라하기 쉬운 디지털 보철김일영(크리스탈치과) 원장의 나는 이렇게 접착한다-각 상황별 protocol & why’ 김현종(가야치과병원) 원장의 낯선 듯 친숙한 Peri-implantitis 처치송창규(파스텔치과) 원장의 보험 임플란트, 틀니의 유지관리 보험청구이은택(고구려치과) 원장의 상악동과 관련된 구치부에서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최성백(파스텔치과) 원장의 근관치료시 문제점과 해결허경회(서울대치과병원) 교수의 ‘Panoramic radioraph : beyond teeth and alveolus’ 허영구(닥터허치과) 원장의 An innovative 30min, chairside digital guide to minimize implant complication’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회원들의 편의성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한 VOD방식을 채택하고, 동영상 강의 시청 후에는 회원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다시보기, 빨리보기, 잠시 멈추기 기능이 가능토록 했다.

아울러 질문과 토론이 불가능한 VOD방식의 단점의 보완을 위해 이메일을 이용한 질의응답을 통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겠다는 방침이다.

이형석 조직위원장은 개원가에서 꼭 필요한 임플란트, 근관치료, TMD, 디지털보철, 접착트렌드, Panoramic radioraph, 보험청구까지 폭넓은 주제로 준비했다면서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다양한 치의학적 지식을 습득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정우 회장은 치과계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온라인 학술대회이므로 다소 어색하기도 하겠지만, 진행상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줄이려 최선을 다했다면서 이번 학술대회가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움츠러들었던 치의학계와 치과산업계가 다시 한번 도약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학술대회 등록은 DV Mall(www.dvmall.co.kr)을 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 마감일은 오는 16일 오후 3시까지다.

인천지부 회원 뿐만 아니라 전국 모든 치과의사가 학술대회 등록이 가능하며, 출결시간 및 학업성취도 평가, 강의 시청시간 등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면 보수교육점수 4점이 인정된다.

자세한 문의는 인천지부 회원은 이메일(ida@ida.or.kr), 타 지부 회원은 DV mall 전화( 1544-280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