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치과 성공 개원 ‘찐’정보 푼다
치협, 치과 성공 개원 ‘찐’정보 푼다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4.01.17 15:00
  • 호수 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4일 ‘2024 성공개원 방정식-어쩌다 개원’ 개최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가 오는 224일 서울대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2024 성공개원 방정식 - 어쩌다 개원을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하는 치협 경영정책위원회는 여러차례 회의를 통해 개원의 현재와 미래를 혁신시키자는데 주안점을 두고 행사를 기획했으며, 연제 및 연자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동안 개원성공 컨퍼런스를 개최해 온 치협은 개원가의 요구 및 현실을 반영한 새로운 형식의 개원세미나를 의욕적으로 준비했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하반기 지방 개최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첫 번째 연자로 나서는 정석환 위원은 GPT로 본 병원 경영 혁신을 연제로 특별강연을 펼친다.

정석환 위원은 이 분야 전문가답게 챗GPT를 활용한 치과경영 미래를 흥미진진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이어 강익제(NY치과의원) 원장은 직원 친절교육 - Manners makes the DAEBAK’을 연제로 원장부터 친절해야 직원도 친절하다, 환자를 부르는 응대법 등 진료현장에서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친절교육에 대한 강연을 펼칠 계획다.

또한 이윤형(강일예스치과) 원장은 왜 개원에 실패했는지, 어떻게 극복했는지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폐업의 문턱에서 디지털로 기사회생한 SSUL’을 연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한주 경영정책이사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회원들에게 꼭 필요한 개원 정보에 뭘 담아야 할지 고심을 많이했다면서 이번 세미나는 다른 세미나에서 접하기 어려운 주제를 엄선해 개원 실패나 실수를 최소화하고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개원의 현재와 미래를 한 번에 잡는 성공개원의 솔루션을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 사전등록은 오는 115일부터 치협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보수교육점수 2점이 부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