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트포토 회원 임상케이스를 ‘한 권에’
덴트포토 회원 임상케이스를 ‘한 권에’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10.19 09:00
  • 호수 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트포토 가이드 Vol 5’ 발간 … 임상 및 문화‧의료정보 등 수록

치과의사 디지털 커뮤니티 덴트포토가 회원들의 임상 케이스를 모아 책으로 냈다.

책에는 덴트포토 어워드, 아카데믹 프라이즈, 샤인 학술상 수상자 등 덴트포토 회원들의 임상기고가 수록됐으며, 문화치과의료 정보학 등 덴트포토의 최신 트렌드도 만날 수 있다.

덴트포토 가이드는 2019년 첫 출간된 이래 올해로 5번째 발행됐다.

덴트포토 가이드 Vol.5에는 2022 덴트포토 어워드 수상자 단정배최대훈 원장, 2022 샤인학술상 수상자 유기영 원장, 2022 덴트포토 아카데믹 프라이즈 수상자 황성연 원장이 참여했으며, 역대 어워드 수상자 이학철임필 원장을 비롯해 덴트포토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오정렬 원장이 함께 했다.

단정배 원장은 골격성 구개 확장에 대한 이해와 인비절라인에서의 응용, 최대훈명양호 원장은 고정성 보철 수복치료를 위한 교합조정케이스를 소개했으며, 임필 원장은 상악 구치부 임플란트 각기 다른 접근을 소개했다.

또한 유기영 원장은 제 근관치료를 소개합니다를 주제로, 이학철 원장은 치주치료 가이드, 황성연 원장은 치과 외래에서 약물처방에 관한 임상케이스를 발표했다.

치과의료 정보학 코너에서는 구강용품 전문가 처방가이드와 무료 오픈 소스 벡터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 잉크 스케이프를 소개한다.

임상 외에 영화 헤어질 결심의 주제곡이기도 한 말러 교향곡 54악장 ‘Adagiettoe’를 다룬 문화 콘텐츠도 담았다.

아울러 2023년 덴트포토 초이스에서 선정된 6개의 우수 기자재와 7권의 도서를 소개하고, 케이스북공동구매웹진게임센터엑스포 등 덴트포토의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수록했다.

덴트포토 가이드는 덴트포토 공동구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덴트포토 관계자는 덴트포토를 200% 활용하고 싶은 회원이라면 덴트포토 가이드 Vol. 5’를 꼭 읽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