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과 장애우, 어린이 대상 진료봉사
어르신과 장애우, 어린이 대상 진료봉사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8.03 12:22
  • 호수 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치과병원·CDSA, 70명 참여 치과치료와 교육 실시

경희대학교치과병원(원장 황의환)은 경희기독치과학생봉사단(이하 CDSA)과 함께 지난 712~13일 경기도 안산시 초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경우)에서 치과 진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진료봉사에는 CDSA 회원 70명을 비롯해 김성훈(CDSA) 지도교수, CDSA 출신 손유탁·성기원 치과의사 등이 참여했다.

양일간 봉사단은 어르신 140여 명을 대상으로 스케일링, 발치, 보존치료 등의 치과치료와 구강병예방, 칫솔질, 틀니관리 교육, 사회복지관을 방문한 장애우와 어린이들에 대한 구강 보건 교육 등을 진행했다.

김성훈 교수는 이번 진료 봉사에는 CDSA OB 동문 선배들이 기증한 치과진료봉사용 최신 이동식 치과진료세트 4대를 포함한 총 6대의 이동식 치과진료유니트가 사용돼 봉사의 의미를 더했다이전 진료봉사 기간보다 하루가 줄었지만 진료의 집중도와 질적인 향상을 높일 수 있어 오히려 진료 혜택을 본 환자들이 50여 명 가까이 늘어나는 결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진료학술봉사동아리 CDSA(Christian Dental Student Association)1973년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초대 지도교수 이만섭 교수와 박준봉 교수에 의해 설립된 진료봉사동아리다.

현재 전현직 치과병원 임상 교수진 8명과 졸업생과 재학생을 포함 약 500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년 치과진료를 받기 힘든 농어촌과 지역 사회복지관을 찾아 치과진료와 구강교육을 통해 의료인으로서 사회적 소임을 하고 있다.

아울러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의 정기적인 1일 진료봉사를 비롯해 여름과 겨울에는 진료봉사를 요청받은 지역에서 장기진료봉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