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베이직·수술·보철 코스로 배운다
임플란트, 베이직·수술·보철 코스로 배운다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8.03 10:45
  • 호수 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10월 14일 전주 마스터코스 개강 … 라이브 서저리로 다양한 케이스 경험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전주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에서 마스터코스를 개최한다.

2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마스터코스는 1014일 개강해 2024929일까지 진행된다.

연자로는 최호철(네오치과오승환(오승환힐링치과박종현(서산두리치과) 원장이 나서며, 각 연자들은 마스터코스 베이직 마스터코스 수술 마스터코스 보철 과정을 담당해 수강생들의 임상 능력향상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수술보철기본기 탄탄하게

먼저 1014일부터 2024121일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되는 마스터코스 베이직 과정은 최호철 원장이 나서 임플란트 시술의 개념과 기초에 집중해 수술과 보철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이어 마스터코스 수술 과정을 맡은 오승환 원장은 2024217일부터 526일까지 다양한 형태의 임플란트 임상 케이스에 대해 설명하고 증상에 따른 임플란트 식립 방법 등을 다룬다.

오스템 관계자는 수술 심화 과정에 대한 이론은 물론 연자의 임상 노하우도 공유해 수강생들의 임상 전문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마지막 순서인 마스터코스 보철 과정은 박종현 원장이 2024615일부터 929일까지 진행한다.

박종현 원장은 해당 과정을 통해 임플란트 식립 위치 및 각도에 따른 어버트먼트 선택과 인상채득 과정 등 임플란트 보철부터 일반 보철, 디지털 보철까지 심도 깊은 주제와 임상 경험을 공유한다.

 

디지털치과편리성 체감

특히 이번 전주 마스터코스는 수강생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외과적인 내용을 포함해 치주적으로도 접근해 섬세한 수술과 좋은 예후 사례 구축에 집중한다.

또 수강생 1인당 엔진, 마네킹, 키트 모델을 이용한 실습을 통해 임상과 최대한 비슷한 환경에서 실습을 구현하며, 라이브 서저리를 진행해 실제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한 점도 눈에 띈다.

이와 함께 이론에서 익힌 내용을 즉석에서 바로 모델 및 돼지 뼈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수강생 이해도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디지털치과 선()경험을 통한 디지털화의 편리성에 대해 체감할 수 있도록 OneGuidge 및 트리오스 장비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오스템 관계자는 임플란트에 대한 이론과 실습, 심화 등 폭넓은 주제를 통해 임플란트 수술 숙련도 향상에 도움을 주는 마스터코스가 1014일부터 전주에서 열린다각 과정마다 임상 경험이 풍부한 연자와 함께 라이브 서저리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다양한 케이스를 접할 수 있어 많은 치과의사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주 마스터코스는 오스템임플란트연수센터 별도 페이지(https://forms.gle/reot9G4MoEZfr2VJA)를 통해 수강 신청 가능하며, 공보의 및 수련의, 군의관은 증명서류 제출 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