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병원보 ‘프러포즈’ 대상 수상
경희의료원 병원보 ‘프러포즈’ 대상 수상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2.12.26 13:09
  • 호수 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병원홍보협회, 사보 부문서 … 알기 쉬운 구성 ‘호평’

경희의료원이 발행하는 사보 프러포즈가 지난 12152022년 한국병원홍보협회 정기총회에서 한국병원홍보협회 사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2년도 한국병원홍보협회 사보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경희의료원 프러포즈는 병원 환자, 협력병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발행되는 건강전문매거진으로 일반인 수준의 눈높이에 맞춰 의학정보를 깊이 있게 다루면서도 알기 쉽게 구성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경희의료원 관계자는 표지 구성에 있어서도 색다르다는 평가를 받았다면서 의료진이 쓰는 의료기구와 일상에서 연상되는 도구를 함께 배치함으로써 의료와 일상이 만나는 순간을 포착하려는 방향성을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경희의료원은 지난해 50주년을 맞이해 국내 및 세계 최초의 기록을 담은 헤리티지 코너를 신설해 역대 주요한 순간을 함께 한 분들을 모시고 인터뷰를 구성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내부 구성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기여한 점도 인정받았다.

특히 스페셜테마코너를 통해 일반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질환과 증상을 매 회차 주제로 선정해 다학제적 관점에서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굿닥터코너에서는 치과·의대·한방·암병원의 다양한 분야전문의들의 진료나 치료 성과, 의사로서의 철학과 삶을 다각도로 조명해 호평을 받았다.

최고의 파트너는 진료과의 협진팀을 소개하는 코너로 종합적인 관리와 치료법 외에도 그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았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경희의료원 관계자는 경희의료원의 병원보 프러포즈는 많은 의료진을 비롯해 홍보팀 직원들과 제작팀이 함께 고민하며 만든 결과물이라며 그간의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홍보팀 직원들과 함께 너무 감사한 마음이었고 기뻤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병원홍보협회는 전국 회원 병원 홍보담당자 간의 협력증진을 통해 의료계발전과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매년 총회에서 홍보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회원병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