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임플란트 개념부터 실전 응용까지 한 번에
덴티스, 임플란트 개념부터 실전 응용까지 한 번에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2.02.10 11:13
  • 호수 1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김재윤・나기원 원장 ‘ALL IN ONE Hands-on Seminar’

임플란트의 핵심 개념부터 실전 응용까지 폭넓게 다루는 임플란트 연수회가 열려 관심을 모은다.

덴티스(대표 심기봉)312일부터 42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덴티스 서울 문정 캠퍼스에서 ‘ALL IN ONE Hands-on Seminar’를 개최한다.

 

임플란트 기본 임상 소개

이번 세미나는 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의 기본에 충실하되 반드시 해야 하는 기본적인 임상과정들을 소개하며 빠른 이해를 돕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세심한 맨투맨 지도로 수강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김재윤(연수서울치과) 원장과 나기원(연수서울치과) 원장이 메인 디렉터로 나서 세미나를 이끈다.

1~4일차에는 김재윤 원장이 수술 파트, 5, 7~8차에는 나기원 원장이 보철 파트를 이끌며, 6일차에는 김재윤 원장과 나기원 원장이 함께 라이브 서저리를 진행해 임상가들의 고민하는 증례의 솔루션을 아낌없이 공유한다.

먼저 1일차 수술파트에서는 임플란트 표면, 디자인, 상부 구조의 라인업과 같은 기초이론을 시작으로 간단한 임플란트 수술법, 식립과정, 가이드 수술을 전반적으로 살펴본다.

또한 Simple Healed Ridge 식립, 구치부 Multiple Implant 식립, Guide Wheel Kit를 활용한 식립 실습을 함께 진행한다.

2일차에는 임플란트 즉시식립과 임플란트 치료계획, 상악동 해부학의 이해 및 상악동 연관 상악 구치부 치료계획, 숏 임플란트와 와이드 임플란트를 다룬다. 이 날 실습은 Model에서 Immediate Implant Placement, Sinus Crestal Approach, SQ Short&Wide Kit 활용한 픽스처 식립을 진행한다.

3일차 수술파트는 봉합과 상악 전치부를 종합적으로 살펴본다. 강의 후 실습에서는 절개 디자인, 플랩 처치, 다수의 임플란트 식립 시 봉합 테크닉을 전수하며, Upper Anterior Implant 식립 Healed Ridge & Immediate 실습을 진행한다.

4일차에는 Lower Anterior Implant, Basic Concepts of GBR Procedure(Bone Graft Material, Membrane Selection), Simple Buccal GBR, 릿지 확장을 위한 적절한 GBR 과정을 강의한다. 이어 I-FIX Kit를 활용한 픽스처 식립, SAVE Wide Cap을 활용한 GBR 테크닉을 비롯해 SAVE Septum Kit, SAVE Ridge Kit, SAVE GBR Kit 등 다양한 키트를 활용한 실습을 진행한다.

보철 파트가 진행되는 5일차에는 임플란트 보철의 요소와 기본구조의 이해, 임플란트 인상의 기본개념과 방법, 인상 오차의 원인과 예방법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수술 자신감 높이는 임상 팁

6일차에 준비된 라이브서저리는 연수서울치과에서 진행된다.

두 명의 메인 디렉터는 라이브서저리를 통해 수강생이 강의에서 배운 이론을 실제 환자에게 적용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수술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임상 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7일차에는 임플란트 보철을 위한 바이트 채득, 예지성 높은 임플란트 보철의 디자인, 디지털 임플란트를 다루며, 임플란트 인상 및 바이트 채득 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 8일차 순서에서는 구치부 임플란트 보철 시 고려사항, 임플란트 보철의 문제점 등을 살펴보고, Delivery of SCRP prosthesis 실습으로 마무리한다.

덴티스 관계자는 각 파트마다 다양한 임상과 강연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직접 전하는 핸즈온 실습시간을 상당수 포함했다면서 증례를 보는 시야를 넓히고, 전문적인 임상 기술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강연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의 모든 코스에는 손병진(연수서울치과) 원장과 김준희(미소고운치과) 원장, 이남훈(베스트치과) 원장, 김지선(서울선샤인치과) 원장이 패컬티로 참여해 디렉터들과 호흡을 맞춘다.

4명의 패컬티는 임상에 필요한 적절한 지식을 제공하고, 수강생들과 즉각적인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임상케이스의 노하우와 테크닉을 공유한다.

덴티스 관계자는 “2022ALL IN ONE 세미나는 수술보철 파트 구분 없이 기초부터 심화까지 완성도 높은 강의를 위해 임상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면서 지난해 6회차에 걸쳐 진행됐던 ALL IN ONE 세미나를 올해 8회차로 구성하고, 수강생들이 양질의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도록 더욱 탄탄해진 커리큘럼으로 완성했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ALL IN ONE Hands-on Seminar’의 자세한 사항은 덴티스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 홈페이지(www.OFDENTI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