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인] 더존월드 광중합기 ‘VALO Cordless’
[쇼인] 더존월드 광중합기 ‘VALO Cordless’
  • 덴탈iN 기자
  • 승인 2018.11.0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가지 특별함 가진 광중합기 ‘VALO Cordless’


8년 연속 5Star Award로 선정 우수성 객관적 입증 … 10월 100만원 할인 이벤트

REALITY에서 광중합기 부문 세계 최초로 2010년부터 2017년까지 8년 연속 5Star Award로 선정됨과 동시에 우리나라 11개 치과대학병원, 그리고 국내 2,000여개 치과에 판매된 광중합기 ‘VALO Cordless’가 개원가에서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3가지 광도 스타일 따라 변경

그럼 ‘VALO Cordless’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함 5가지는 무엇일까.
더존월드 관계자에 따르면 그 첫 번째는 타사의 일부 광중합기의 광도는 출력에 한계가 있다. 그러나 이러한 한계를 깬 ‘VALO Cordless’는 플라즈마 급의 광도(3,200mW/㎠)가 지원된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VALO Cordless’는 플라즈마와 고성능모드(1,400mW/㎠), 표준모드(1,000mW/㎠)까지 3가지 광도를 사용자 스타일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술자 진료 스타일, 진료를 받는 환자 등에 따라 선택해 맞춤 진료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교정용 브라켓 본딩, 소아환자의 실란트 치료와 같이 짧은 시간 내 술식을 해야 하는 진료의 경우 노출 시간은 짧고 광도가 높은 플라즈마 모드가 진료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일정한 광도 유지하는 특징

두 번째는 광중합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일정한 광도유지다.
기존 광중합기 빛은 거리가 멀어질수록 실제 광도가 많이 떨어지게 된다. 이는 불완전한 광조사를 유발하고 미세 누출, 지각과민, 수복물 접착 실패로 이어진다. 이에 비해 ‘VALO Cordless’는 앞쪽에 4개의 LED lamp가 탑재돼 빔의 Collimation 효과를 유도하고 수복물의 거리가 멀어져도 일정한 광도를 유지하는 특징을 가졌다.

진료실 분위기 맞게 선택

세 번째는 획일화된 디자인에서 벗어났다는 점이다.

‘VALO Cordless’는 총 5가지 컬러를 자랑한다. 고전적이며 우아한 매력의 Black, 견고한 느낌의 Graphite, 에너지가 느껴지는 Fuchsia, 아늑한 분위기의 Teal, 화려한 매력의 Gold까지 사용자의 취향 및 진료실의 분위기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한결 부드러워진 전원 버튼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다양한 임상서 적용 가능한 렌즈

네 번째는 다양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특수 악세사리 렌즈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 렌즈는 다양한 진료에 적용이 가능해 개원의들 사이에서는 진료실의 팔방미인이라고 불리고 있다.
Veneer 작업용으로 사용을 많이 하는 PointCure Lens는 특정 부분에 고 광도 빛을 집중적으로 조사하도록 제작돼 각종 보철물의 Initial Setting이나 Veneer를 살짝 고정시킬 때 유용하다. 뿐만 아니라 Initial Setting 시 잉여 시멘트 제거가 쉽게 돼 체어 타임을 줄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준다.
TransLume lens는 네온 빛이 렌즈에 장착돼 육안으로는 확인이 어려운 치아우식, 균열, 치아 결함 등을 확인할 때 사용하면 유용하다. 특히 교정 De-bonding 후 본래 존재하던 크랙에 대한 사전 확인으로 환자의 오해 및 컴플레인까지 방지할 수 있어 Bracket Bonding 전 상담용으로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그 밖에서 좁은 와동 깊숙이 중합할 때나 역 충전 시에 효과적인 Endo Guide lens와 인접면에 충전치료 시 Matrix band를 인접면에 장착한 후 공간을 확보해 컴파짓을 쉽게 채워 넣을 수 있는 ProxiBall Lens가 있다.

10월 100만원 즉시할인 이벤트

마지막 다섯 번째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충전용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어서 타사에 비해 배터리 교체비용이 약 1/10에 불과하다는 점이다. 더불어 배터리가 450mA에서 750mA로 한 차원 업그레이드되면서 한 번 충전으로 사용기간이 무려 1.5배 늘어나 충전의 번거로움이 줄어들었다.
더존월드 관계자는 “기존 광중합기는 사용하다 바닥에 떨어지면 그 충격 때문에 크고 작은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VALO Cordless’는 최고급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져서 초경량이면서 동시에 매우 튼튼하다”며 “바닥에 떨어지더라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더욱 유지비 부담이 적다”고 밝혔다.
이처럼 여러 가지 특별함을 가진 ‘VALO Cordless’는 2010년에 론칭 된 이후 전 세계 치과계 그리고 국내 2,000여명의 유저들의 마음을 단숨에 빼앗는 등 그 기염을 토하고 있다. 지금도 그 인기의 상승세가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으며, ‘큐어링 라이트의 끝판왕’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앞으로도 ‘VALO Cordless’의 특별함은 계속될 예정이다.
한편, 더존월드는 10월 한 달간 ‘VALO Cordless’ 구매 시 ‘Ultradent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100만원 즉시할인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 및 이벤트에 대한 문의는 전화(1588-287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