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올소, SNS 통해 교정치과 및 환자와 소통 ‘활발’
오스템올소, SNS 통해 교정치과 및 환자와 소통 ‘활발’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4.05.31 10:00
  • 호수 27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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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채널‧인스타그램 활성화 … 맞춤형 정보 제공

치과교정재료 전문기업 오스템올소(대표 김병일)SNS를 활용해 교정치과 및 일반 대중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오스템올소의 카카오채널 오스템올소구독자는 2,640명이며, 오스템교정 인스타그램(@osstem_ortho) 팔로워 수는 8,700여 명에 이른다.

오스템올소에 따르면 B2B 덴탈 기업의 특성을 감안하더라도 국내 치과교정기업 중 최다 규모의 SNS 구독자 및 팔로워 보유 수준이다.

 

교정재료 및 세미나 정보 빠르게

오스템올소 카카오채널의 주요 구독자는 교정치과 원장과 스탭이다.

카카오채널 1:1 채팅상담을 통해 제품 사용법을 비롯한 고객 문의 사항을 접수하고, 실시간 답변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교정재료 제품 소개와 오스템올소 주관 학술행사 안내 자료는 가장 반응이 좋은 콘텐츠로 꼽힌다.

또한 오스템올소는 카카오채널 관련 카테고리 클릭 한 번으로 치과 비치용 홍보 X배너와 환자 대기실에서 재생할 수 있는 홍보영상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오스템올소 관계자는 오스템올소의 공식 모델인 인기가수 김다현 양의 인물 사진이 들어간 X배너와 온라인 홍보이미지, 교정치료 장점과 과정에 대한 환자 이해를 높이는 당사의 영상 자료를 카카오채널을 통해 치과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다면서 빠른 응답을 원하는 문의 사항을 카카오채널 메뉴에 직관적으로 보이도록 추가함에 따라 채널을 구독하고 있는 치과의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카카오채널에서는 자가결찰 브라켓 마제스티의 본딩 및 디본딩, Carriere Motion 등 제품 특징과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찾아가는 치과 세미나(이하 찾치세)’도 상시 접수한다.

630일까지 찾치세 현장 사진을 촬영해 카카오채널과 연동된 구글 설문 양식에 첨부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찾치세 포토 이벤트도 한창이다.

아울러 매주 금요일에는 미션에 성공한 치과 스탭들에게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마제스티 브라켓 오에오(59초 내 오픈) 챌린지도 진행한다.

 

올바른 치아교정 콘텐츠 제공

오스템올소는 일반 대중과의 소통 창구로 인스타그램을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

치아교정 기본 정보와 올바른 칫솔질 등 구강건강 관련한 생활 정보 콘텐츠를 매주 정기적으로 발행한다.

오스템올소는 청소년기 자녀를 둔 학부모뿐만 아니라 일반 성인의 치아교정 수요도 증가하는 가운데 일부 커뮤니티 등에서 비전문가들이 잘못된 정보를 양산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면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직접 제품을 개발하는 치과교정 전문 기업으로서 오 선생님이라는 치과의사 캐릭터를 화자로 내세워 교정 환자 및 교정치료를 고려하고 있는 대중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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