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새로운 디지털 보철 시스템 실전 감각 높였다
오스템, 새로운 디지털 보철 시스템 실전 감각 높였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5.11 12:05
  • 호수 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중보 교수 초청 ‘매직톡’ 세미나 … 적응증과 임상술식 집중 전달
매직톡 세미나 후 기념촬영 모습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지난 422일 허중보(부산대치전원 보철학교실) 주임교수와 함께 기획한 매직톡(Magic TOC)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오스템 마곡 본사에서 열린 매직톡 세미나는 치아 골 결손 환자 대상 유지관리 및 탈부착 가능한 심미보철 솔루션을 주제로 술식과 임상 증례 등을 자세히 전달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매직톡은 골 손실이 큰 부위에도 임플란트를 최소 식립해 제작할 수 있고, path 제한이 없는 가철성 보철물이다.

치은부가 재현된 지르코니아 심미보철로, 골 흡수가 많고 광범위한 치아 결손이 있는 부위나 임플란트 식립이 어려울 때 용이하다. 또한 환자가 탈부착할 수 있어 구강 청결을 유지하는 데서나 관리 등에 장점이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는 매직톡을 상세히 소개하고,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교육을 준비했다면서 심미보철치료의 질과 환자의 만족도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미나로 호평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 연자로 나선 허 교수는 매직톡 시스템의 임상적 의의 사용 적응증 장점과 단점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술식 다양한 임상 증례를 차례로 소개했다.

특히 그는 강의에서 새로운 디지털 보철 시스템인 매직톡의 적응증과 임상 술식을 강조했다.

강연 후에는 인상 채득, 제작된 보철물의 딜리버리, 유지관리를 위한 청소법 등을 핸즈온으로 익히는 시간이 진행돼 수강생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또한 매직톡을 구강 내에 시적하기에 앞서 전용 기구인 ‘ADD-TOC Attachment’를 부착하는 실습을 통해 하루에 매직톡과 관련한 세부 내용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허 교수는 매직톡은 골 손실이 많은 환자에게 최소한의 임플란트 수술로 기능 회복은 물론 심미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대안이라면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닌 만큼 이번 세미나에서는 적응증과 임상 술식, 직접 만지고 체감할 수 있는 교육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