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 전국 치과 휴진 예고
5월 11일 전국 치과 휴진 예고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5.06 15:04
  • 호수 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의료인 면허취소법 대통령 거부권 강력 촉구”

지난 53의료인 면허취소법간호법의 국회 본회의 통과에 대한 강력한 투쟁의지로 치과 의료기관들이 511일 전체 하루 휴진을 예고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는 오는 511일 치과 의료기관 전체 하루 휴진을 예고하고,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를 강력히 촉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치협은 이번 투쟁을 통해 해당 법안들에 대한 치과계의 분노와 우려를 공개적으로 표명하고 대통령과 정부가 끝내 의료인 면허취소법 및 간호법 재논의 요구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오는 17일에는 전체 보건복지의료연대 차원의 ‘400만 연대 총파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보건복지의료연대와 함께 해당 법안의 폐기를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달 1일 공식 출범한 치협 제33대 집행부는 투쟁 로드맵이 확정됨에 따라 발걸음을 빠르게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치협은 각 시도지부로 긴급 공문을 보내 투쟁 일정을 상세히 공유하고, 각 지부 회원들의 적극적 참여를 요청했다.

또한 치협 회관 전면에 의료인 면허취소법·간호법 대통령 거부권을 강력 촉구한다는 내용의 대형 플래카드를 내걸고, 치과계의 요구사항과 단호한 투쟁 의지를 대내외에 알렸다.

이는 지난 429일 열린 제72차 정기 대의원총회에서 이번 투쟁에 대한 전체 치과계의 총의를 모은 결과로, 이번 투쟁에 대한 치과계의 높은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총회에서 간호법 및 의료인 면허취소법 국회 본회의 통과에 따른 총파업 결의 및 대통령 거부권 촉구의 건을 긴급토의안건으로 상정해 재석 대의원 189명 중 155(82%)의 찬성으로 압도적 의결을 이뤘다.

이는 대부분의 보건의료인 단체가 반대해온 간호법과 의료인 면허취소법이 통과된 상황에서 최종 법률 공포 전 이를 끝까지 저지하기 위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