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가 할 수 있는 수면호흡장애 치료
치과의사가 할 수 있는 수면호흡장애 치료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5.04 12:01
  • 호수 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나래, 신간 『치과의사가 시작하는 수면무호흡치료』 출간

치과의사가 할 수 있는 수면호흡장애의 진단과 치료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주목하자.

대한나래출판사는 최근 치과의사가 시작하는 수면무호흡치료- 기초지식과 구강내장치 치료의 실천신간을 출간했다.

Miyachi Mai가 집필하고, 신영민(계명대 동산병원) 교수가 한국어로 번역한 이 책은 수면장애를 하악전방견인장치 등의 치과치료로 해결하는 방식을 다루면서 이론부터 구체적인 방법을 알기 쉽게 전달한다.

저자는 미국 유학 중 치과의사가 단지 의사에게 의뢰받은 치료를 담당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수면호흡장애 환자를 찾아내어 위험성과 치료의 필요성을 전달하고, 검사와 치료를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며 수면치과의학의 진수를 체감했다면서 치과분야 중에서도 수면치과치료만큼 치과의사가 환자에게 깊게 관여하고, 증상 개선의 기쁨을 같이 느낄 수 있는 분야는 없다고 수면호흡장애 치료의 가치를 역설했다.

이 책은 수면호흡장애의 개선을 통해 환자의 QOL을 높이고 건강수명을 늘리는수면치과치료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지식과 기술, 환자를 대하는 방법 등을 다룬다.

13장에 걸쳐 왜 수면무호흡은 치료가 필요한가 치료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수면무호흡검사의 종류와 그 해서 수면치과치료의 진행방법 구강내장치의 인상채득과 교합채득 환자의 호응을 끌어내는 대화 기술 등을 수록했다.

대한나래출판사 관계자는 “‘수면치과의학이라는 개념을 통해 수면호흡장애치료의 목표점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라며 수면치과의학은 앞으로 더욱 발전이 기대되는 진료분야라며 책을 추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