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프로나노케어, 에나멜질·상아질·보철물의 ‘프로페셔널케어’
아파프로나노케어, 에나멜질·상아질·보철물의 ‘프로페셔널케어’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4.17 11:31
  • 호수 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회 과정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치과 예방 이야기

아파프로나노케어가 오는 423일 노원구 소재 인연합치과에서 에나멜질·상아질·보철물의 프로페셔널케어를 주제로 예방세미나를 개최한다.

4회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강현민(정림탑치과) 원장과 치과위생사 7명이 연자로 나다.

먼저 423일 세미나에서는 강현민 원장의 ‘Personalized Professional Care와 치과 예방 이야기강연과 양윤서(아파프로나노케어) 매니저의 차세대 충치예방물질: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강연이 진행되며, 5282회차에서는 김다운·김한빛(대화사과나무치과) 치과위생사의 프로케어의 타깃 탐색 및 케어페이스트강연이 진행된다.

6253회차에서는 강현민 원장과 황현정 치과위생사의 에나멜질의 프로케어 및 새로운 콘셉트강연과 조혜임(행복담은치과) 치과위생사의 상아질의 프로케어 및 새로운 콘셉트강연이, 7234회에서는 김은진(하늘치과) 치과위생사의 보철물의 비침습적 프로케어와 새로운 콘셉트강연과 조세림(단국대학교대학원) 치과위생사의 세균을 타깃으로 한 유지관리의 실천(제균을 이용한 콘셉트) 강연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각 회마다 예방 실습이 예정돼 있으며, 실습은 스마트폰 위상차 현미경을 통해 체어에서 간단하게 세균 보기, 환자 동기 부여하기, 연마재 및 치약으로 연마력 쉽게 알아보기, 치아를 보호하는 착색제거방법, 구강케어 도포하기 등이 진행된다.

아파프로나노케어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일본 가토쇼지 선생의 치과 예방 임상 지침서를 바탕으로 기존의 치과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에나멜질·상아질·보철물을 바라보는 관점을 키우며, 비침습적 프로케어를 위한 방법을 알아보는 자리라면서 특히 차세대 충치예방물질인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를 치과 예방에 적용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도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 4회를 모두 수강하면 프로페셔널 케어 수료증,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예방꾸러미 등이 증정된다.

등록 및 기타 문의는 전화(010-3019-811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