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II임상교육원, 최소침습 임플란트 노하우 전파 ‘활발’
AMII임상교육원, 최소침습 임플란트 노하우 전파 ‘활발’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4.06 11:58
  • 호수 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II Essential Course 수료자 1300명 넘어 … 온라인서 매월 심화과정 송출

AMII(Academy of Minimally Invasive Implantology) 임상교육원(교육원장 민승기)을 주축으로 최소침습 임플란트 임상 노하우를 전파하는 교육이 활발하다.

AMII 임상교육원은 오프라인 정규과정을 통해 수료자를 배출하는 한편 심화과정을 온라인으로도 송출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교육에 전념하고 있다.

먼저 AMII 임상교육원은 318~19일 수원 임상교육원에서 제71AMII Essential Course(정규과정)를 마무리했다. 이에 따라 정규과정 누적 수료자만 1,300여 명에 이른다.

이번 제71기 정규과정에서는 이은택(고구려치과) 원장과 김재창(구미부부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섰다.

특히 이번 정규과정은 실습시간이 대폭 확대돼 반복된 이론 교육과 손으로 익히는 실전 같은 실습교육으로 임상의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MagiCore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AMII 임상교육원은 2017년 이후 약 6년 간 600여 차례의 세미나를 개최해 연인원 15,000여 명의 임상가들이 참석했으며, 이번 제71기 수료자 배출에 따라 현재까지 1,300여 명의 MagiCore 전문 임상가를 배출했다.

또한 최소침습 임플란트 유저들을 위한 심화과정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였다.

AMII는 기존 유저를 대상으로 고급 임상 노하우를 전하는 새로운 교육 콘텐츠 ‘AMII Intensive[Lecture](심화과정)’을 제작해 온라인 송출을 시작했다.

Channel AMII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심화과정은 지난 315, 21, 23일 세 차례에 걸쳐 송출됐다.

315일에는 이은택(고구려치과) 원장이 최소침습적 좁은 골폭 치료를 주제로, 321일에는 김용완(이플란트치과) 원장이 매직코어 로딩 패러다임, 323일에는 이은택 원장이 매직코어 유지관리 Part 1, 2’를 주제로 온라인 강의를 펼쳤다.

이 심화과정은 정규 콘텐츠로 편성돼 4월부터 매월 둘째, 셋째, 넷째 월요일에 송출하며, 3월과 동일한 오후 7시에 시작한다.

AMII 관계자는 심화과정은 최소침습 임플란트 치료에 필요한 기본지식을 넘어 중등도 치주질환에서의 MagiCore 식립, 유지관리 및 보철 등 기존 MagiCore 유저들의 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최소침습 임플란트의 유용성을 알리는 강의가 치과계 곳곳에서 활발하다.

지난 35일 열린 ‘2023 원광치대 종합학술대회에서 AMII 연자 이은택 원장과 김용완 원장, 김재창 원장, 임정열(노블리안치과) 원장이 참여해 AMII 최소침습 임플란트를 소개하는 강의를 펼친 데 이어 지난 325일 조선치대 대강당에서 열린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KAOMI) 광주지부 학술집담회에서도 이은택 원장과 김용완 원장, 박인순(둔산이편한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최소침습 매직코어를 이용한 임플란트 증례를 선보여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KAOMI 광주지부 학술집담회에서 김용완 원장은 중등도 치주질환에도 예후가 좋은 임플란트 MagiCore 발즉의 새로운 패러다임 ‘Soft Tissue Housing Concept’를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