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치대, 예비 치과의사들의 새로운 시작 응원
전북치대, 예비 치과의사들의 새로운 시작 응원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3.17 15:57
  • 호수 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의예과 입학식 및 치의학과 진입식 등 거행

전북대학교치과대학(학장 서봉직)이 지난 32일 치과대학 내 4층 아원홀에서 ‘2023학년도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치의예과 입학식 및 White Coat Ceremony와 치의학과 진입식을 거행했다.

먼저 입학식 행사에서는 치의예과 1학년 및 치의학과 입학생 대표로 최은소(치의예과 1학년) 학생이 입학생들과 함께 선서를 진행했다.

또한 서봉직 학장이 치과대학 보직자, 교수 및 직원을 소개하고 학생들에게 축사를 전했다.

이어진 White Coat Ceremony에서는 치의예과 2학년생 및 치의학과 입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지도교수가 White Coat를 입혀줬다. 치과대학 교수 상조회에서 지급된 White Coat는 예비 치과의사로서 치의학 공부에 성심을 다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치의학과 진입식에서는 진입생 대표 유승재 학생이 진입생들과 치과의사 윤리선언을 선서하고, 서봉직 학장에게 윤리선언문을 전달했다.

아울러 선배들에게는 앞으로 잘 부탁한다는 의미를, 후배들에게는 입학을 축하하며 앞으로 사랑으로 보살펴 주겠다는 의미로 학생들이 상호 인사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한편 전북치대는 지난 222일 전기 학위수여식을 열고 치의학사 40명과 치의학전문석사 1명 등 총 41명의 치과의사를 배출했다.

학위수여식에는 서봉직 학장과 이승엽 학생부학장이경은 교무부학장김정현 연구부학장장성일 치의예과장을 비롯해 전북치대 동창회 김현철 회장,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회장, 대한여성치과의사회 전북지부 장미성 회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