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치과위생사 홍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치과위생사 홍보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3.03.13 10:00
  • 호수 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협, 국민서포터즈 티롱이즈 1기 해단식 … 티어로 팀 최우수상 수상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가 지난 218일 신흥연수센터에서 국민서포터즈 티롱이즈 1기 해단식을 진행했다.

치위협의 국민서포터즈 티롱이즈는 국민의 시선에서, 국민과 함께 하는 치과위생사를 목표로 서포터즈를 통해 치과위생사 직역을 홍보하고, 치과위생사의 활동과 보건의료전문인력으로서의 역할을 국민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1기 티롱이즈는 공개 모집 절차를 거쳐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 초까지 약 2개월 간 SNS와 유튜브 등 뉴미디어를 활용해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해왔다.
이날 해단식에는 1기 활동을 펼쳐온 10개팀과 함께 치위협 박진희 부회장과 김은희 홍보이사가 참석했다.

박진희 부회장의 격려사로 시작한 해단식에서는 팀별 활동 보고 및 우수팀 선정시상 등이 진행됐다.

박진희 부회장은 티롱이즈 1기로서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면서 여러분의 창의성과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국민들에게 치과위생사를 더욱 알리고, 치과위생사가 구강보건을 위한 전문가 집단이라는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정보를 전할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팀별 활동 브리핑에서는 SNS와 유튜브 등을 이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과 현장 캠페인, 치과위생사 대국민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확인했다.

치위협은 해단식에 앞서 외부 홍보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단을 구성, 10개 팀의 활동을 심사해 콘텐츠의 창의성과 우수성,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티어로팀에게 이날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치크릿치아리더팀이, 장려상은 치어로티롱아알려조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티어로팀의 김서진 팀장은 티롱이즈 활동은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더 자세히 알아가는 기회가 됐다면서 여러 부분에서 성장했고, 정말 뜻깊은 기회였다며 치위협과 다른 팀에게 감사를 전했다.

한편 치위협은 연내에 국민서포터즈 티롱이즈’ 2기 운영에 나서는 등 대국민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치위협 국민서포터즈 티롱이즈’ 1기 콘텐츠 및 활동은 네이버 덴톡 블로그(https://blog.naver.com/krdha77)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