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제17회 2023 DV Conference 정현성 학술위원장
[인터뷰] 제17회 2023 DV Conference 정현성 학술위원장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3.02.24 10:08
  • 호수 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배워서 내일 임상에 쓸 수 있는 강의 마련”

“DV Conference 전통의 강점은 오늘 배워서 내일 임상에서 쓸 수 있는강의들입니다. 올해도 이런 강점을 살리면서,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길을 함께 살펴보는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172023 DV Conference 학술위원회를 중심에서 이끄는 정현성 학술위원장이 올해 행사를 이같이 소개하며 기대를 당부했다.

올해 DV Conference가 내건 대주제는 ‘The Way’.

정현성 학술위원장은 치과 개원환경은 점차 어려워지고, 경쟁은 날로 심각해지면서 어떤 길로 나아가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 요즘, 함께 길을 찾자는 의미라면서 오늘 우리가 가고 있는 길과 내일 가야 할 길은 어떤 길일지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개원의 니즈 높은 주제 선정

2023 DV Conference에는 베이직 클래스와 마스터 클래스, 교정 클래스 등 3개 세션이 마련된다.

DV Conference 학술위원회는 매년 개원의 대상의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학술위원들이 학회 및 세미나 등의 커리큘럼과 연자 라인업을 살펴보며 트렌드를 파악하는 꼼꼼한 준비 과정을 거쳐 강의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베이직 클래스는 오늘 배워 내일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지금 가고 있는 길을, 마스터 클래스는 언젠가 가야할 대가의 길을, 교정 클래스는 중장년층 교정의 길을 주제로 정했다.

정현성 학술위원장은 베이직 클래스에서는 임플란트 수술보철과 소아진료를 비롯해 치과의사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근관치료와 크라운 프렙 등을 다룬다면서 개원의들의 니즈가 높은 주제들로 치료법과 해결책을 들어보는 내용을 마련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스터 클래스는 학술위원회가 큰 공을 들이고 있는 세션이다.

샤인학술대회부터 DV Conference에 이르기까지 인기 연자로 평가받아온 임상경험 30년 이상의 대가들이 강연을 펼친다.

정 학술위원장은 매번 다시 듣고 싶은 강의 1위를 차지하는 정일영 교수, 순수 치주분야만을 다룰 이학철 원장, 전통의 인기 세션 보철세션을 꾸며줄 이양진 교수와 주대원 원장의 강의까지 대가들이 그간의 임상 노하우를 방출한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특히 그는 마스터 클래스의 마지막 순서에서는 보철통합토론이 펼쳐진다면서 개원의의 눈 높이에서 접근하는 질문을 바탕으로 토론이 펼쳐지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인구 변화 따른 중장년 교정치료 주목

올해 교정 클래스는 중장년 치료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정 학술위원장은 인구 감소와 고령사회 영향으로 최근 중장년 교정치료의 수요가 늘고 있다면서 중장년 교정치료는 생물학적 한계나 보철적 이해가 뒷받침돼야 하는 만큼 연자 5명의 강의를 통해 이를 들어보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DV Conference의 교정 클래스는 치료 메커니즘을 차례차례 살펴보는 강의로 한 줄기의 연속성을 이루고 있는 것이 특징. 올해도 초심자와 전문의가 함께 들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많은 교정 임상가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특히 매년 큰 인기를 얻어온 교정 서베이 결과가 올해도 초록집에 실릴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학술위원회는 올해 성장기 2급 부정교합 치료와 진단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한다.

DV Conference의 세대교체를 주도해온 정 학술위원장은 학술위원들의 연령이 어려지면서 신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고, 임상에 실용적인 부분도 좀 더 집중하고, 넓게 생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서 대가들의 연륜과 조화를 이루고, 강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금도 학술위원회와 연자 간 소통은 물론 소위원회별 논의 등 준비 과정이 계속 되고 있다. 어떤 길로 가야할지 고민하는 개원의들을 위해 임상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자료를 많이 보여줄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DV Conference 등록은 www.dvmall.co.kr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사전등록비는 3만 원이며, 사전등록비 전액은 100% DV Point로 적립된다.

더욱 자세한 문의는 080-811-220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