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나래, 각 증례별 마우스가드 제작방법 총망라
대한나래, 각 증례별 마우스가드 제작방법 총망라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2.14 16:10
  • 호수 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커스텀메이드 타입 마우스가드 제작법』 출간

마우스가드의 제작방법을 총망라한 신간이 나왔다.

각 증례별 제작 방법을 수록하고 있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장치를 만들고 싶은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나래출판사는 최근 최신 커스텀메이드 타입 마우스가드 제작법신간을 출간했다.

Takeda Tomotaka가 편저자로 참여하고, 동경치대 스포츠치의학과 Ishigami Keiichi, Nakajima Kazunori 교수가 저술한 이 책은 권긍록(경희치대)노관태(경희치대)홍성진(경희치대)이준석(단국치대) 교수가 번역해 국내 임상가들에게 선보였다.

동경치대는 일본 치과대학 내에서 유일하게 스포츠치의학과가 설립된 학교로, 저자들은 마우스가드의 제작 방법과 외상방지 효과를 비롯해 구강 내 장치가 전신에 미치는 영향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책에서는 마우스가드의 중요성과 종류, 특징 등 기초 지식을 살펴보고, 라미네이트 타입 마우스가드 하드 & 스페이스 타입 마우스가드 INNERFRAME LC를 이용한 하드 & 스페이스 타입 마우스가드 배큠 타입 마우스가드의 제작 방법을 단계별로 자세히 소개한다.

또한 제작이 간편한 개량형 1매법 마우스 가드를 비롯해 권투 경기에 사용되는 상하 일체형 마우스가드 제작방법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슬립 스플린트 제작에 관한 내용도 접할 수 있으며, 또한 마우스가드의 사용과 관리법, 각 증례 연구, 마우스가드 재료 및 취급 회사 목록 등 임상가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포함됐다.

대한나래출판사 관계자는 이 책은 다양한 종류의 마우스가드 제작 방법 및 증례별 제작 방법을 총망라해 스포츠치의학에 관심을 갖고, 안전하고 편안한 장치를 만들고자 하는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