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플란, 설계부터 배송까지 일주일 내 완료
탑플란, 설계부터 배송까지 일주일 내 완료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3.01.20 17:46
  • 호수 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서지컬 가이드 ‘탑가이드’ 온라인 주문 시스템 호평

세계인과 함께 하는 젊은 임플란트 탑플란(대표 장영환)이 환자 맞춤형 디지털 서지컬 가이드 탑가이드(TopGuide)’를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는 자사 포털사이트 탑디지털(TopDigital)’의 편리한 주문 시스템과 신속한 치과 배송 서비스로 호평을 얻고 있다.

탑가이드CT 영상자료와 3차원 디지털 기술로 환자 맞춤형 임플란트 시술을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탑플란의 디지털 서지컬 가이드다.

탑플란과 오스템임플란트 연구소가 공동 개발해 2021년 출시한 제품으로, 오랜 연구개발 기간과 임상 과정을 거쳐 정확성과 유효성이 뛰어나다. 특히 잇몸 절개를 최소화해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탑플란은 지난해 주문 포털사이트 탑디지털을 오픈하고, 치과고객이 온라인으로 탑가이드탬플릿과 지주대, 임시 크라운 등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치과에서는 주문 포털사이트에서 환자의 수직 고경(50mm 이상보통 40mm 이하)과 예상 골질(D1~D4)을 선택한 후, CT나 구강스캐너 촬영 데이터 또는 환자의 구강구조 석고 모형 등 환자 진단 데이터의 종류를 체크해 파일을 첨부한다.

이어 수술계획 자료를 업로드하고, 임플란트 시술 부위와 픽스처 선호 사양, 가이드 홀 타입을 선택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디지털 센터에서는 이 같은 접수 정보를 바탕으로 ‘Implant Planning’탑가이드탬플릿을 디자인한다. 이후 치과에서 디자인을 승인하면 디지털센터는 오스템임플란트의 고성능 3D 프린터기로 탬플릿을 제작해 치과에 배송한다.

현재 탑가이드탬플릿의 경우, 치과에서 수술 보고서를 최종 승인한 후 3~4일 정도 제작 기간이 소요되며, 치과에 배송되기까지 최대 6일 걸린다.

탑플란 관계자는 디지털 덴티스트리가 여전히 화두인 가운데 탑가이드는 환자의 구강 데이터를 활용해 컴퓨터 모의수술과정을 거쳐 안전하고 빠르게 임플란트 시술을 돕는다면서 설계와 디자인, 배송까지 총 10일 이내에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주문 시스템을 활용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