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호 원장, MedRIC 우수연구자 선정
정민호 원장, MedRIC 우수연구자 선정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1.17 12:53
  • 호수 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가결찰브라켓 vs 기존브라켓 “치료결과 차이 없어”

대한치의학회 기획이사를 맡고 있는 정민호(아너스치과교정과) 원장이 국가지정 의과학연구정보센터(MedRIC)에서 20231월 우수연구자로 선정됐다.

MedRIC은 한국연구재단 산하의 의학, 치의학, 간호학 분야 전문연구정보센터로, 연구자들의 연구활동을 지원하고 연구자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기구다.

매년 한국의 우수연구자를 선정해 우수연구자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에 우수연구자로 선정된 연구자들의 인터뷰와 근래의 연구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정민호 원장은 Angle Society의 정회원이며 Angle Orthodontist의 부편집인이고, 미국교정학회지, 유럽교정학회지, 대한치과교정학회지, Orthodontics and Craniofacial Research 등 다수의 SCIE 저널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28편의 논문을 SCIE 저널에 게재하는 등 개원의이면서도 활발한 학술활동을 꾸준하게 이어 왔다.

가장 최근의 연구는 자가결찰 장치의 치료효과에 관한 코호트 연구로, Angle Orthodontist 와 대한치과교정학회지에 이를 게재했으며, Medric 홈페이지에도 소개됐다.

최근 게재한 자가결찰브라켓에 연관된 코호트 연구는 널리 사용되고 있는 자가결찰장치가 기존의 브라켓에 비해 치료기간이나 치료결과에서 더 우수한 결과를 보이는지 살펴본 연구로,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자가결찰장치가 치료기간이나 치료결과에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는 결과를 보여준 논문이다.

정민호 원장은 평소 관심있던 주제에 대해 꾸준히 연구해온 것을 좋게 봐주신 덕에 상을 수상한 것 같다면서 지금 하고 있는 진료를 객관적으로 평가해보고 싶은 모든 임상가는 연구자가 될 수 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