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EX특집] 더 강력해진 ‘치과 개원 정보’가 온다
[DENTEX특집] 더 강력해진 ‘치과 개원 정보’가 온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12.29 13:38
  • 호수 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NTEX 2023, 학술강연 및 전시회‧경품 이벤트 풍성

대한민국 치과 개원의 모든 정보가 한 자리에 모이는 DENTEX 2023이 오는 115일 코엑스 D홀에서 막을 올린다.

DENTEX 2023은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가 주최하고, 네오엑스포가 주관하는 치과개원전문박람회다.

올해 역시 개원예정의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 선배 치과의사들이 생생하게 들려주는 학술강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을 맞이한다.

 

개원 필수 정보와 지식 가득

먼저 개원경영컨퍼런스에서는 개원 기본경영 개원 필수임상 출품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 등 3개 트랙으로 나눠 개원에 도움을 주는 강연이 펼쳐진다.

개원 기본경영을 다루는 트랙1에서는 백승혜(엠디캠퍼스) 교육이사가 실패에서 배우는 필망 입지와 지역 최강자 입지 비교를 주제로, 고상원(세무법인 택스홈앤아웃) 세무사가 성공적인 개원을 위한 세무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김병국(죽파치과) 원장은 슬기로운 개원 생활을 주제로 2023년 치과 개원의 최신 동향을 전하고, 김석범(오늘치과) 원장은 시간을 되돌린다면 치과의원? 치과병원!’을 주제로 강연한다. 강호덕(방배본치과) 원장은 스마트한 치과건강보험 시스템 구축하기를 주제로 보험청구 시스템 준비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보고, 박창진(미소를 만드는 치과) 원장은 보조인력문제, 해결책은 무엇일까?’를 주제로 치과진료 코디네이터의 교육과정과 활용, 발전방안 등을 제시하는 강연을 펼친다.

개원 필수임상을 다루는 트랙2에서는 임상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강연이 준비됐다.

곽영준(연세자연치과) 원장이 내가 선택한 근관치료에 필요한 재료, 기구 및 장비와 그 이유를 주제로 강연하고, 조상훈(조은턱치과) 원장은 외과적 시술 이후, 술후 통증을 최대로 조절하기 위한 경구용 진통제 사용에 관한 고려사항을 강연한다.

서민교(랜더스치과) 원장은 안전한 사랑니 발치와 즉시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준비를 주제로 노하우를 전하며, 필수교육의 일환으로 이강운(대한치과의사협회) 법제이사가 치과의사와 윤리, 무엇이 문제인가?’를 강연한다.

아울러 임진열(기아치과) 원장은 지속 가능한 예방치료, 민수영(연세웃는아이치과) 원장은 유치 충치 수복하지 않고 관리하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출품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을 콘셉트로 한 트랙3에서는 각 업체의 다양한 솔루션을 만날 수 있다.

먼저 김소교(엠디세이프) 연구원이 개원 시 반영해야 하는 병원 감염 관리 시스템-법적 영역/장비, 설비, 중앙공급실을 주제로 감염 관리 시스템 구축에 관해 이야기하며, 이두헌(에스디에이코퍼레이션) 대표는 환자와 원장 및 스탭 모두가 만족하는 내 치과 인테리어 성공 방법을 전한다.

허영구(네오바이오텍) 대표는 ‘No Screw, No Cement but Detachable Prostheses’를 주제로 네오가 최근 공개한 차세대 보철 시스템을 소개하며, 조인환(오스템임플란트) 연구소장은 환자와 의료진이 만족하는 치과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이윤형(강일예스치과) 원장이 폐업의 문턱에서 디지털로 기사회생한 SSUL’, 김영복(Doi MSO 컨설팅) 대표는 탁월한 치과장비 선택과 관리방법을 주제로 병원 운영에 필요한 지식을 전달한다.

 

개원 솔루션 총출동

아울러 치과기가재전시회에서는 50여 개 업체가 참가해 예비 개원의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덴티움, 오스템임플란트, 신흥, 이노바이오써지, 덴티스, 메가젠임플란트, 디오, 네오바이오텍, 스피덴트, 덴탈큐브 등 주요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이외에도 풍성한 경품 이벤트가 참관객들의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주최 측은 스탬프 투어를 마친 선착순 600명에 한해 DENTEX 2023의 럭키 박스를 증정한다. 스탬프 투어 필수 부스 5개를 포함해 10개 이상 투어를 마친 참관객에게는 럭키박스 뽑기 기회가 주어지며, 블라인드 럭키박스에서 직접 기념품을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탬프 투어 경품으로는 인제개원플러스프로모션 100만 원 추가할인 쿠폰, ‘메디칼유나이티드턱관절 모형 및 냉각 스프레이, ‘글라우드저스트 스캔 10만 원 쿠폰, ‘JTL 루페전기면도기, 스타벅스 쿠폰 등이 준비됐다.

행사를 마무리하는 530분에 트랙1 강연장에서 ‘Lucky Draw’ 경품 추첨도 진행된다.

출입증 상단에 포함된 경품 응모권을 ‘G04 기념품 배부처에 설치된 응모함에 넣으면 자동으로 응모권이 접수되며, 추첨 시 현장에 있어야 당첨이 인정된다.

‘Lucky Draw’ 경품 이벤트에서는 개원 성공을 기원하는 황금열쇠 2’, ‘달항아리를 비롯해 핸드피스 전용 멸균기, JTL 루페 맞춤권, 크리스탈 옵틱 루페 맞춤권, 에어팟, 월간 치과계 도서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경품 이벤트는 공보의, 군의관, 개원의, 개원 예정의 등 치과의사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DENTEX 2023 사전등록은 113일까지 오후 6시까지 온라인 홈페이지(www.dentex.co.kr) 통해 하면 된다.

 

개원예정의 65% “개원정보 수집하러 DENTEX 가요

사전등록자 설문조사 실시 69.93% 단독 개원 고민 중

오는 115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DENTEX 2023(개원 및 경영정보 박람회)에 참여하는 업체라면, 개원정보를 제공하는 데 무게를 둔 마케팅 전략이 도움이 될 수 있다.

DENTEX 2023을 주관하는 네오엑스포가 지난 122일까지 사전등록한 937명 가운데 개원 예정인 38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65.18%(249)의 참가자가 개원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DENTEX 2023을 찾는다고 응답했다.

개원 컨퍼런스 참석과 제품 구매상담이 각각 13.35%12.83%로 뒤를 이었다.

DENTEX 등록자 가운데 개원예정의의 68.59%가 봉직의로 근무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공동개원의가 10.99%, 현재 휴직 중인 치과의사가 10.21%를 차지한다.

개원 예정 시기로는 면허 취득 5년 이내가 70.68%로 가장 많았고, 면허 취득 3년 이내가 9.69%로 조사됐으며, 69.93%의 개원예정의가 단독 신규개원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5.71%는 단독 인수개원을 고민 중이며, 공동 신규개원을 고려하고 있는 예비 개원의도 9.42%에 이른다.

개원 예상 비용으로는 3~4억 원이 31.15%로 가장 많았으며, 2~3억 원이 22.25%, 4억 원 이상이 20.42%로 나타났다. 5억 원 이상 개원 자금을 고려하는 이도 13.87%로 조사됐다.

개원예상지역은 절반을 넘는 55.76%가 수도권을 선호했으며, 서울도 25%를 기록했다. 지방 도심을 고려한다는 응답도 14.92%로 조사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