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스마일재단에 2천만원 지원금 전달
치협, 스마일재단에 2천만원 지원금 전달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2.11.25 11:20
  • 호수 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 런 페스티벌’ 수익 … 얼굴기형 환자에게 희망을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2022 스마일 런 페스티벌행사로 마련된 수익금 20,000,000원을 지난 1125일 스마일재단에 전달했다.

스마일 런 페스티벌2010년 첫 회를 시작으로 20227월까지 총 20명의 구강암 및 얼굴기형 환자의 수술비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이번 대회는 메인 후원사를 비롯한 치과계 업체 및 단체의 통 큰 협찬으로 역대급 후원금을 마련함으로써 여느 대회보다 많은 얼굴기형 환자들에게 건강한 삶과 웃음을 전달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

치협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기금전달식에는 박태근 회장, 황혜경 문화복지 이사, 스마일재단의 김경선 이사장, 이수구 이사, 김우성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2 스마일 런에 대한 결과 보고와 평가 및 차기대회 방법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후 오찬모임에서는 치협과 스마일재단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가 이어졌다.

스마일 런 페스티벌은 치협이 건강한 나눔을 실천하고 국민과 치과계 가족이 함께 하는 대규모 구강보건증진 행사로 얼굴기형 환자에게 작은 희망을 주고 구강암 등 얼굴기형 질환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마라톤 대회다.

올해에는 언택트로 지난 101일부터 1010일까지 10일간 전국 각지에서 진행됐다.

박태근 회장은 지난 FDI총회에서 스마일 그랜트 수상으로 스마일 런 페스티벌은 세계적인 브랜드가 됐다. 수상에 힘입어 내년 대회에는 치과인과 대국민이 참여하는 전국규모의 행사로 꼭 대면으로 진행되길 기대한다국민과 함께할 수 있는 유일한 행사인 만큼 치협이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아 더 큰 행사로 발 돋음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선 이사장은 사회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12회까지 대회가 잘 진행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마련해준 기금으로 스마일재단은 구강암 및 얼굴기형 환자들이 치료를 잘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