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치대 치주과학교실, 김도영 원장 초청 ‘ITI study club 학술행사’
단국치대 치주과학교실, 김도영 원장 초청 ‘ITI study club 학술행사’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2.11.18 10:24
  • 호수 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plant protocol following tooth extraction’ 강연

단국대학교 치주과 ITI study club(co-Director 신현승·박정철)이 지난 1029일 가이스트리히 코리아 세미나실에서 학술행사를 개최했다.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교실 출신으로 구성된 단국대 스터디 클럽의 이번 행사는 김도영(&전치과) 원장이 연자로 초청돼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김도영 원장은 ‘Implant protocol following tooth extraction’을 연제로 기초 이론에서 케이스 증례 고찰까지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다.

발치 후 치료 protocol에 대한 소개로 시작한 강의는 발치한 치아의 위치, 결손부의 형태, 단일 또는 다수치의 발치 여부 등 다양한 상황에 맞는 프로토콜을 제시해 참가자들의 견문을 넓히는 데 도움을 줬다.

이어진 강의에서는 염증의 유무에 따른 부위별 수술 방법을 소개했으며, 연자가 직접 시행한 다수의 증례를 통해 실제 수술 과정 및 장기간의 임상 결과를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증례가 개원가의 현실에 맞춰 빠른 치료를 진행한 것으로 장기간의 결과 역시 안정적임을 보여줌으로써 연자와 참가자들 간에 열띤 질문과 응답, 토론이 이어졌다.

이번 학술행사에는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교실의 과장 조인우 교수를 포함해 신현승·이성조 교수, 강대영·김상민·공준형 임상 교수, 이재민 전임의 및 의국원 전원 뿐만 아니라 단국대학교 치주과 출신의 다수의 개원의 및 군의관 그리고 평소 치주-임플란트에 관심이 높은 인턴들 또한 강연을 듣기 위해 참석했다.

신현승 교수는 훌륭한 가르침을 준 김도영 원장님에게 감사하다대학의 가르침과 또 다른 실전의 가르침이 참가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군의관 안현성 대위는 수련을 마치고 임플란트에 대한 배움을 지속하기 쉽지 않았는데 이번 study club을 통해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진료에 대해 눈을 뜬 것 같아 기쁘고 김도영 원장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