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철학 접목한 교정치료 20년 경험
로스철학 접목한 교정치료 20년 경험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11.01 18:23
  • 호수 1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나래출판사, 『교합재건을 위한 교정적 접근』 출간

Roth Philosophy를 접목한 지난 20여 년간의 교정치료 경험을 한데 묶은 책이 나왔다.

대한나래출판사는 김석필(선이고운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이 집필한 신간 교합재건을 위한 교정적 접근을 최근 출간했다.

이번 신간은 Roth Philosophy에 기반해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예측 가능한 높은 성공률의 교정치료 방법을 증례와 사진으로 제시하는 내용이다.

교정치료 교합과 턱관절 Cephalometry 발치분석 폭경분석 SWA 치아배열 Anchorage Control Vertical Control Finishing 유지관리 혼합치열 관리 성장기 골격 부조화 교합조정 등 총 14장으로 구성된 책에는 김석필 원장이 추구하는 치료 목표와 현재 사용하는 대부분의 방법이 포함된 교정치료 노하우를 담았다.

특히 각 장마다 그 장의 내용이 실제로 적용된 증례를 소개함으로써 더 즉각적으로 치료 노하우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상세한 설명으로 치료의 각 단계를 훨씬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저자인 김 원장은 “Roth Philosophy를 접하고 어느 순간 예측 가능한 치료가 가능해졌다는 걸 알게 됐다며 시행착오를 통해 원인을 분석하고, 결과를 다시 진단과 치료계획에 적용하니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증례의 비율이 높아진 경험을 이야기하고, “교정이라는 학문이 막연한 치아이동이 아닌 과학이라는 사실, 교합을 치아이동으로도 형성할 수 있지만 교정의사가 적극 개입하면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체험했다. 이를 다른 임상가들과 나누면 교정학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으리란 생각에 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대한나래출판사 관계자는 저자는 Roth Philosophy를 접목해 결과물을 만들어낸 증례를 이 책을 통해 소개하며 본인이 도움받았던 것처럼 많은 이들이 자신의 치료법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출간했다면서 이 책을 접한 후 망설이지 말고 직접 해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