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임플란트 식립 깊이 근거와 조절 노하우 공유
오스템, 임플란트 식립 깊이 근거와 조절 노하우 공유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10.06 15:04
  • 호수 1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석‧김세웅 원장 초청 세미나 … 향후 핸즈온으로 업그레이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임플란트 식립 노하우를 공유한 세미나가 열려 개원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는 최근 임플란트 식립 깊이 조절 세미나를 원데이 코스로 마련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조용석김세웅(22세기서울치과병원) 원장이 디렉터로 나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임플란트 식립의 방법을 전수했다.

특히 임플란트 시스템에 따른 변연골 반응의 임상적 소견 생물학적 폭경의 새로운 정의 출현 윤곽의 중요성 Internal Bone Level Implant System의 깊이 조절 지침 임플란트 식립 깊이를 조절하는 수술기법 깊게 식립된 임플란트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점 등을 다룬 커리큘럼으로, Bone Level Implant System의 적절한 식립깊이 근거와 최종 깊이 조절 방법, 보철적 고려사항을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어 호응이 높았다.

또한 이번 세미나는 조용석 원장과 김세웅 원장의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전수 받을 수 있는 기회로 주목 받았다.

이들은 직접 수술한 케이스를 소개하며 적절한 임플란트 식립 방향을 설명하고, 식립 깊이가 부족하거나 깊게 식립된 임플란트 등 임플란트 식립 시에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의 해결 방안도 공유했다.

한 수강생은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두 분의 임상 증례를 공유함에 따라 임상 지식을 확대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면서 임플란트 식립 혹은 사후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의 해법을 배운 것도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평가했다.

오스템은 이번 세미나에 임상가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이 잇따름에 따라 내년에는 핸즈온 코스를 포함한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임플란트의 장기적인 안정성을 위해 외과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과 보철물 설계 가이드 라인까지 다룬 강의에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면서 추후 수강생들의 술기 능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는 핸즈온 코스를 준비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강의로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의 자세한 문의는 070-4626-073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