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II 임상교육원, 최소침습 임플란트 차별화된 실습으로 교육
AMII 임상교육원, 최소침습 임플란트 차별화된 실습으로 교육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10.03 11:38
  • 호수 1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6기 정규 연수과정 마무리 … 업데이트된 교재와 자체 실습모델로 교육 효과 높여

AMII 임상교육원(교육원장 민승기)이 지난 924~25일 제66기 정규 연수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66기 연수회는 수원 임상교육원에서 대면 강의로 진행됐으며, 인천과 대전, 대구, 부산 등 각 지역 임상교육원에 실시간 온라인으로 중계됐다. 특히 대면 강의는 일찌감치 30명 정원을 초과하며 조기 마감했다.

연수회의 연자로 나선 이은택(고구려치과) 원장과 강믿음(서울믿음치과) 원장은 이틀 동안 최소침습 임플란트의 노하우를 적극 전달하고, 업데이트된 교재와 자체 개발한 실습모델을 활용해 수강생들이 실전 술기를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왔다.

연수회는 첫 날 최소침습 임플란트 치료 개념의 이해 Magic Fit Drilling & Magic Fit Implantation 골질/ 치조골 형태에 따른 직경별 MagiCore 식립(핸즈온)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됐으며, 둘째 날에는 최소침습적 상악동 거상술 발치후 즉시식립의 이해 및 부위별 식립방법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MagiCore 보철 등을 주제로 꾸며졌다.

특히 2일차에 진행된 최소침습적 상악동 거상술 강의에서는 상악동 잔존골이 적은 경우에도 술자가 안전하게 상악동막을 거상할 수 있는 C.M.C 테크닉과 골 이식 없이 간단하게 상악동 막을 거상할 수 있는 B.E.B Sinus Bump를 공유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이 잇따랐다.

AMII 임상교육원은 2017년 말부터 현재까지 정규 연수회를 통해 1,200여 명에 달하는 MagiCore 전문 임상가를 배출해왔다.

또한 정규과정을 수료한 임상의들이 실제 임상에서 더욱 잘 응용할 수 있도록 정규과정 리마인드편과 심화 임상 응용편으로 구성된 정규 플러스 연수과정을 추가로 개설해 임상의 자신감을 높이고 있다.

아울러 AMII 임상교육원은 별도의 ‘Channel AMII’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최소침습 임플란트 치료에 관심 있는 임상가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AMII 연자들의 다양한 강의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AMII 임상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Simple & Easy, Fast & Safe 콘셉트의 AMII 임플란트 치료에 임상가들의 관심과 열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정규과정 역시 최소침습 맞춤형 실습모델을 사용한 차별화된 핸즈온 교육으로 임상의 자신감을 높이고, 최소침습 치료법의 폭넓은 유용성을 소개함으로써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한편 AMII는 오는 107~8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 최소침습 임플란트 임상 대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22 AMII World Symposium in Las Vegas’를 개최한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에는 한국, 미국, 유럽 등에서 26명의 최소침습 임플란트 임상 대가들이 연자로 나서 다양한 임상 성과를 발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