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치의학교육원, 라이브서저리로 ‘GBR 테크닉’ 익힌다
연대 치의학교육원, 라이브서저리로 ‘GBR 테크닉’ 익힌다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2.09.29 10:17
  • 호수 1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8일과 22일 정의원‧송영우 교수 연수회

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교육원장 신수정)GBR 실전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대면 임상 연수 기회를 마련했다.

연세치의학교육원은 오는 108일과 22일 정의원송영우(치주과학교실) 교수가 이끄는 ‘GBR을 더 쉽게연수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L-Technique’, ‘Reverse-Sandwich Technique’, ‘Umbrella Technique’ 등 임상에 바로 적용하는 임플란트 골이식술을 심도 있게 다룬다.

먼저 8일 오전에는 심미성이 중요한 상악 전치부에서 임플란트 주위뿐만 아니라 Pontic 하방 치조제의 부피를 증대시키는 노하우를 배운다.

정의원 교수가 라이브 서저리를 통해 수술방법을 설명하고, 술 전 Case Presentation과 술 후 토론을 진행한다.

라이브서저리는 공간적인 제약으로 등록인원을 2명으로 제한하며, 현장감 있는 1:1 강습으로 진행된다.

이어 22일에는 정의원 교수와 송영우 교수가 3가지 방법의 GBR 테크닉을 다룬 강의와 핸즈온을 진행한다. 이날 강의 및 실습은 선착순 20명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정의원 교수는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해 치주수술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임상가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했다면서 정통 치주치료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심미 치주수술과 재생형 치주수술 연수회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연세치의학교육원 홈페이지(ced.yonsei.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