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자인터뷰] GAMEX 2022 부스서 특강하는 김욱(의정부 TMD치과) 원장
[연자인터뷰] GAMEX 2022 부스서 특강하는 김욱(의정부 TMD치과) 원장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2.09.01 11:58
  • 호수 1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 장애 치료 핵심요약 기회”

이론 위주의 강의보다는 시연과 실습 위주로 수강자들의 이해를 높일 계획입니다. 실질적인 임상 팁과 노하우는 물론 턱관절 보험청구를 상세하게 다루려고 합니다. 오늘 듣고, 바로 내일부터 임상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말이죠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이 오는 917~18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GAMEX 2022에서 종합학술대회 본 프로그램 핸즈온 외에 추가로 전시장 부스에서 실시간 TMD 강의를 진행한다.

김욱 원장은 종합학술대회 프로그램에 참석하지 못한 임상가들의 대상으로 GAMEX 전시장 업체 연합부스(C 752~757)에서 추가로 실시간 TMD 특강-시연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연합부스는 메디칼유나이티드, 아이오바이오, 좋은보코, 덴탈하이브, 휴온스 등 턱관절 질환 진단 및 치료와 관련된 업체들이 공동으로 조성한 부스다.

김 원장은 전시장 강의에서는 턱관절 장애의 진단부터 치료 후 보험청구까지 진료의 일련의 과정을 해결할 수 있는 특강 및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특히 현장에서는 턱관절 장애 진단 및 치료에 활용되는 장비와 기구, 재료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이들의 활용법까지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전시장에서는 좋은보코의 디지털 교합분석장비 ‘T-scan’과 최대 교합력 측정기 ‘Innobyte’, 메디칼유나이티드의 저주파자극기, 휴온스의 국산 보톡스와 마취제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김 원장은 강의에서 물리치료 장비와 보톡스 약재 활용 등을 직접 시연하며,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제품을 증정하는 등 수강자들이 더욱 즐겁게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이끌 예정이다.

또한 이날 전시장 강의는 무선 리시버를 통해 전시장 내 소음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4천여명 수강 턱관절치료 대중화 공신

김 원장은 개원 27년차에 접어든 구강내과 전문의로서, 2013년부터는 경기도치과의사회와 2016년부터는 자체 개인 세미나를 열며 4천여 명의 누적 수강생을 배출해왔다.

이에 따라 2013199개소 치과에 불과했던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실시 요양기관, 즉 물리치료 인증기관이 20226월말 현재 3,627개소에 이르렀으며, 실시 치과의사만도 4,100명을 넘어섰다. 전체 요양기관 및 인력에서 약 20%나 차지하는 비중이다.

김 원장은 이처럼 10년 새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실시 요양기관이 대폭 늘어나는데 가장 일등공신으로 평가받는다.

그는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실시 요양기관 및 인력의 증가에 대해 그만큼 치과계에서 턱관절 장애 진단치료 및 보험청구가 대중화되고 있다는 의미라며 국민들의 인식이 개선됨에 따라 일반 치과뿐만 아니라 구강내과로 의뢰하는 올바른 의료전달체계가 확립되고 있는 긍정적인 성과라고 평가했다.

특히 김 원장은 최근 열리는 턱관절 세미나에는 개원을 앞두고 있는 젊은 층의 치과의사가 참석자의 대부분을 차지한다면서 턱관절 치료가 개원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925일 원데이 세미나 어게인

만약 이번 GAMEX 2022에서 TMD 강의를 못들었거나 더욱 체계적으로 내용을 습득할 기회를 원한다면 오는 925일 열리는 제6회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를 신청할 수도 있다.

김욱 원장이 이끄는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는 턱관절 장애의 진단 및 치료 보험청구 교합안정장치요법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구강내장치치료 최신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을 주제로 한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됐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소속 구강내과 전문의들이 결합해 실습과 시연을 지원함에 따라 더욱 상세한 실습이 가능하다.

김 원장은 앞으로의 세미나에서 물리치료 수준을 넘어 다양한 교합장치물 활용과 최신 보툴리눔톡신 주사요법을 익히고, 턱관절과 이갈이, 미용은 물론 두통, 편두통 등의 통증 장애, 구강 안면 운동이상 등 운동 장애영역까지도 확장하는 내용을 고민 중이라며 특히 초고령사회에서 운동장애 환자들의 치료가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구강내과분야가 이를 담당하는 한 축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GAMEX 2022서 만나요

한편 이번 GAMEX 2022 연합부스 강의는 917일 오후 1215분과 115분에 ‘2023년 턱관절 장애의 보험청구 완전 정복에 대해, 415분과 515분에는 턱관절 장애의 진단 및 검사 완전정복을 주제로 펼쳐진다.

918일에는 오후 1215분에 교합안정장치요법 완전정복, 115분에는 물리치료, 이개측두신경차단술, 턱관절강세척술 완전정복, 415분과 515분에는 최신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완전정복강의가 진행된다.

김 원장은 “GAMEX의 본 학술프로그램 중 임상적이고 실전적인 핵심만 추려 압축적으로 선보이는 내용이라며 관심있는 치과의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