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S2022 특집] “디지털 덴티스트리 가치와 방향, 비전 나눈다”
[DWS2022 특집] “디지털 덴티스트리 가치와 방향, 비전 나눈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9.01 09:47
  • 호수 1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DWS 2022 SEOUL 강연자 ④ 김세웅‧서상진‧박시찬 원장

덴티스가 주최하는 DWS(DENTIS World Symposium) 2022 SEOUL이 오는 1022~23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Switch on Dentistry’를 메인 테마로 한 이번 ‘DWS 2022 SEOUL’에서는 탄탄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15인의 임상가가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와 GBR, 디지털 투명교정 시스템 등 다양한 주제의 임상증례를 공유한다.

본지는 ‘DWS 2022 SEOUL’ 등록을 고려하는 임상가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각 섹션별 연자들의 인터뷰를 싣는다. 네 번째 편에서는 ‘Big Wave of Digital Implantology’를 주제로 한 디스커션을 맡은 김세웅 원장과 서상진 원장, 박시찬 원장을 소개한다<편집자주>.

Discussion 4

Big Wave of Digital Implantology

 

김세웅(22세기서울치과) 원장

디지털 치의학 진솔한 이야기

DWS 2022 SEOUL 디스커션 준비에 한창인 김세웅 원장은 이번 Big Wave of Digital Implantology’ 섹션에서는 디지털 오피니언 리더인 서상진 원장, 그리고 박시찬 원장과 함께 디지털 치의학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면서 치의학의 미래를 만나고 싶은 많은 분들의 참석을 바란다고 말햇다.

 

 

 

 

 

서상진(창원 예인치과) 원장

디지털 솔루션 가치 및 비전 나눌 것

덴티스의 ‘SQ GUIDE’‘SQ SINUS GUIDE’를 개발한 서상진 원장은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솔루션을 덴티스와 함께 개발하는 과정 동안 항상 술자 입장에서 임상적 유용성과 혁신적인 가치를 담고자 했다고 평소 자신의 철학을 밝혔다.

서 원장은 치의학 전반에서 디지털 생태계가 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만큼 리더는 어설프게 따라하기보다 주도적으로 새로운 패러다임과 플랫폼을 제시해야 한다면서 이번 강의에서는 덴티스가 리더기업으로서 디지털 임플란트 솔루션을 준비해온 방향과 가치, 앞으로 함께 공유할 비전에 대해 이야기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찬(창원 늘푸른치과) 원장

디지털의 현주소와 전망 논의

박시찬 원장은 이 섹션에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간단한 역사를 리뷰하고, 현주소를 살펴보면서 변화의 물결 속에서 현명하게 생존하는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박 원장은 최근 치과계의 가장 큰 변화는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일상화라며 특히 디지털 기술을 사용한 임플란트는 효용성과 편의성 면에서 가장 두드러진다고 설명했다.

박 원장은 정확한 보철물 제작을 위해 필수적인 디지털 컴포넌트들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면서 덴티스와 연구개발을 통해 이러한 가치가 현실화됐다며 디지털의 현 주소와 전망을 짚어보는 강의에 기대를 당부했다.

 

 

임플란트-GBR-투명교정 트렌드 ‘한눈에’

‘DWS 2022 SEOUL’ 10월 22~23일 코엑스서 개막

10월 22~23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DWS 2022 SEOUL’은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한 WORKSHOP과 전체 행사의 몰입도를 높이는 SPECIAL LECTURE, 토크쇼 형식의 DISCUSSION, LIVE SURGERY 등을 섹션별로 구성해 전세계 유저들과 치의학의 변화와 혁신을 정리하고, 미래 전망을 나눈다.

덴티스 측은 “최근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겪고 있는 치의학 분야의 임상 흐름과 트렌드를 읽는 시간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생생한 실습으로 더욱 유익하게

이번 ‘DWS 2022 SEOUL’에서는 임플란트, GBR 등의 다양한 임상주제를 바탕으로, 연자들의 최신 시술방식과 트렌드에 대한 각자의 임상 리뷰와 의견을 기탄없이 공유한다.

또한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디지털 투명교정 시스템 ‘세라핀’을 집중 조명하고, 투명교정과 임플란트를 활용한 치료의 현재 및 앞으로의 진화 등을 이야기 나눈다.

아울러 DISCUSSION 섹션에서 나눴던 내용을 LIVE SURGERY로 생생하게 펼쳐 보이고, 덴티스 제품을 활용한 핸즈온 실습을 통해 유저로서 최적의 사용법과 임상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덴티스 유저 포스터 공모

덴티스는 ‘DWS 2022 SEOUL’에 앞서 덴티스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POSTER AWARD를 모집 중이다.

POSTER AWARD는 국내외 고객 대상으로 덴티스 제품을 사용한 임상 포스터를 공모해 다양한 임상 증례와 학술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스터는 오는 9월 30일까지 덴티스 제품을 사용하는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덴티스의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www.OFDENTIS.com)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포스터 원고와 이미지 원본을 덴티스 OF기획팀(yk5755@dentis.co.kr)에 제출하면 된다.

POSTER AWARD의 모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연구비가 제공되며, 총 6명의 수상자에게는 △대상(1팀) 상금 300만 원 △최우수상(2팀) 200만 원 △우수상(3팀)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3일 ‘DWS 2022 SEOUL’ 현장에서 진행된다.

POSTER AWARD의 자세한 문의는 덴티스 OF기획팀(070-4139-3057)으로 하면 된다.

덴티스 관계자는 “많은 기대를 보내주시는 만큼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오프라인 행사의 묘미를 살려줄 현장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DWS 2022 SEOUL’의 자세한 사항은 ‘OF DENTI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