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S2022 특집] GBR 성공 원칙과 증례 살핀다
[DWS2022 특집] GBR 성공 원칙과 증례 살핀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8.25 12:13
  • 호수 1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DWS 2022 SEOUL 강연자 ③ 최성호‧임현창‧이동운 교수

덴티스가 주최하는 DWS(DENTIS World Symposium) 2022가 오는 1022~23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Switch on Dentistry’를 메인 테마로 한 이번 ‘DWS 2022 SEOUL’에서는 탄탄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15인의 임상가가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와 GBR, 디지털 투명교정 시스템 등 다양한 주제의 임상증례를 공유한다.

본지는 ‘DWS 2022 SEOUL’ 등록을 염두에 둔 임상가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각 섹션별 연자들의 인터뷰를 싣는다. 세 번째 편에서는 ‘GBR Revisited: Difference or Similarity’를 주제로 열리는 디스커션의 최성호 교수와 임현창 교수, 이동운 교수를 소개한다<편집자주>.

Discussion 3

GBR Revisited: Difference or Similarity

 

최성호(연세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

“GBR 새로운 관점 전달

진부해보일 수 있는 GBR이라는 주제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DWS 2022 SEOUL에서 GBR을 다루는 최성호 교수는 다양한 원인으로 위축된 치조제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해 필요한 GBR은 이미 많은 연구와 보고에서 예지성이 뒷받침된 술식이지만 다양한 재료들과 수술 테크닉만큼이나 실제 임상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때도 많다고 어려움을 지적했다.

최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임현창, 이동운 교수와 함께 GBR 관련한 기본적인 이론과 함께 증례를 같이 살펴보며 실제 임상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면서 “DWS 2022 SEOUL에 함께 참여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현창(경희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

“GBR 성공 원칙 리뷰

임현창 교수는 이번 DWS 2022 SEOUL에서는 GBR의 성공을 위해 무엇이 중요한지를 먼저 리뷰하고, GBR의 여러 원칙 중 어떤 점에 힘을 좀 더 실어주는 것이 좋을지를 풀어보려 한다고 밝혔다.

임 교수는 강의를 뒤잇는 이동운 교수가 보여줄 다양한 증례를 뒷받침하는 이론적 배경을 소개할 계획이라며 단순히 이렇게 해야 한다가 아니라 이렇게 해야 하는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콘셉트, 달라 보이지만 같은 콘셉트를 느껴보길 바란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이동운(원광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

각 재료와 술식 선택 근거 토론

이동운 교수는 앞서 강의하는 임현창 교수가 제시한 이론적인 배경을 증례로 풀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 교수는 이번 강의는 몇 가지 증례를 공유하며 GBR 술식에서 어떤 부분이 임상에서 강조돼야 할지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유사한 증례에서도 술자마다 접근이 다를 수 있음에 따라 각 재료와 술식이 어떤 기준과 근거를 갖고 선택됐는지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며 같지만 다른 관점에서 그 이유와 근거를 함께 고민해보고, 또 하나의 임상 가이드를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임플란트-GBR-투명교정 트렌드 한눈에

‘DWS 2022 SEOUL’ 1022~23일 코엑스서 개막

1022~23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DWS 2022 SEOUL’은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한 WORKSHOP과 전체 행사의 몰입도를 높이는 SPECIAL LECTURE, 토크쇼 형식의 DISCUSSION, LIVE SURGERY 등을 섹션별로 구성해 전세계 유저들과 치의학의 변화와 혁신을 정리하고, 미래 전망을 나눈다.

덴티스 측은 최근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겪고 있는 치의학 분야의 임상 흐름과 트렌드를 읽는 시간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생생한 실습으로 더욱 유익하게

이번 ‘DWS 2022 SEOUL’에서는 임플란트, GBR 등의 다양한 임상주제를 바탕으로, 연자들의 최신 시술방식과 트렌드에 대한 각자의 임상 리뷰와 의견을 기탄없이 공유한다.

또한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디지털 투명교정 시스템 세라핀을 집중 조명하고, 투명교정과 임플란트를 활용한 치료의 현재 및 앞으로의 진화 등을 이야기 나눈다.

아울러 DISCUSSION 섹션에서 나눴던 내용을 LIVE SURGERY로 생생하게 펼쳐 보이고, 덴티스 제품을 활용한 핸즈온 실습을 통해 유저로서 최적의 사용법과 임상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덴티스 유저 포스터 공모

덴티스는 ‘DWS 2022 SEOUL’에 앞서 덴티스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POSTER AWARD를 모집 중이다.

POSTER AWARD는 국내외 고객 대상으로 덴티스 제품을 사용한 임상 포스터를 공모해 다양한 임상 증례와 학술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스터는 오는 930일까지 덴티스 제품을 사용하는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덴티스의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www.OFDENTIS.com)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포스터 원고와 이미지 원본을 덴티스 OF기획팀(yk5755@dentis.co.kr)에 제출하면 된다.

POSTER AWARD의 모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연구비가 제공되며, 6명의 수상자에게는 대상(1) 상금 300만 원 최우수상(2) 200만 원 우수상(3)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1023‘DWS 2022 SEOUL’ 현장에서 진행된다.

POSTER AWARD의 자세한 문의는 덴티스 OF기획팀(070-4139-3057)으로 하면 된다.

덴티스 관계자는 많은 기대를 보내주시는 만큼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오프라인 행사의 묘미를 살려줄 현장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DWS 2022 SEOUL’의 자세한 사항은 ‘OF DENTI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