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치위생학 발전 위한 지식 교류
오스템, 치위생학 발전 위한 지식 교류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8.22 09:00
  • 호수 1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치위생학과 교수 세미나 성황 … 디지털 및 건강보험 다뤄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지난 811일 본사 4층 대강당에서 ‘2022년 치위생학과 교수 세미나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한지형 부회장을 비롯해 전국 치위생학과 교수들이 대거 참석했다.

오스템 엄태관 대표의 개회사로 막을 연 교수 세미나에서는 국내 정상급 연자들의 디지털 덴티스트리 강의와 치과건강보험 강의 등 열띤 강의가 진행됐다.

먼저 첫 번째 순서에서는 한종목(명학하나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Digital의 이해와 구강스캐너 활용을 주제로 구강스캐너 활용법을 비롯해 치과 디지털 진료의 이해를 돕는 내용의 강의를 펼쳤다.

이어 오스템 임종훈 팀장이 유니트체어 ‘K3’와 디지털 장비 라인업을 소개하고, 강호덕(방배본치과) 원장이 ‘Digital Nomad in Dental Clinic’을 주제로 강연했다.

마지막 순서에는 홍선아(대한치과교육개발원) 교수가 ‘2022 치과건강보험 동향 및 이슈사항을 주제로 치과건강보험의 최신 정보를 들려줬다.

또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강의뿐만 아니라 치과계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오스템 본사 투어가 진행돼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특히 참가자들은 치과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오픈한 제품전시관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오스템 제품전시관은 임플란트, 디지털 임플란트, 의료장비, 재료 및 의약품 등 치과진료에 꼭 필요한 1만여종 이상의 제상품과 모델치과를 한눈에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추가 방문 요청이 있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치위생학과 발전에 필요한 지식 교류와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매우 의미있는 자리였다면서 오스템은 전국 치위생학과 장학금 지원, 치위생학과 교수 세미나 확대 등 치과위생사 양성과 발전에 필요한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