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치대, 2022 온라인 Super 임상가 양성 프로젝트 Ⅱ
연세치대, 2022 온라인 Super 임상가 양성 프로젝트 Ⅱ
  • 덴탈iN 기자
  • 승인 2022.08.18 09:10
  • 호수 1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월간 총 3개 전문과정 개최 … 김준혁·오경철·박원서 교수 연자로

연세대학교 주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주관으로 오는 91일부터 내년 228일까지 ‘2022 온라인 Super 임상가 양성 프로젝트 코스가 개최된다.

이번 코스에서는 총 3개의 전문과정이 진행된다.

먼저 김준혁(연세치대 치의학교육학교실) 교수는 소설과 영화를 통해 미래의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김 교수는 많은 사람이 새로운 의학을 이야기를 하는데, 인공지능, 로봇, 원격의료, 유전 공학과 인간 향상, 정밀·맞춤의학 등 그 주제는 다양하다하지만 정작 미래의학이란 무엇이며 무엇이어야 하는가에 관한 논의는 찾아보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오경철(연세치대 보철학교실) 교수는 고정성 보철치료: 변하지 않는 원칙과 변화하는 트렌트 속으로를 연제로 시간이 지난도 크게 변하지 않은 기본 개념에 대해 살펴보고, 새로운 재료의 도입 및 기술의 발전·접목에 따라 변화 중인 최신 트렌드에 대한 기초 내용을 다룰 계획이다.

오 교수는 고정성 보철치료(Fixed Prosthodontic Treatment)는 손상되거나 상실된 치아 부

위를 자의로 쉽게 제거할 수 없는 형태의 보철물로 수복하거나 대체하는 치료로, 구강악안면 영역에서의 기능 및 심미적 회복을 목표로 한다오랜 역사를 가진치료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박원서(연세치대 통합치의학교실) 교수는 골다공증, 암환자에서 사용되는 골흡수 억제제와 골형성 촉진제를 투약중인 환자의 치과치료를 연제로 강연을 펼친다.

박 교수는 최근 Bisphosphonate, Denosumab, Teriparatide 등 다양한 약물들이 골다공증과 암환자에 사용되면서 약물관련 악골괴사와 관련된 많은 논란들이 지속되고 있다아직까지 완벽하게 적용할 수 있는 임상 지침은 없지만, 치과의사들이 알아야할 골다공증에 대한 지식, 약물의 기전, 발치, 임플란트 뿐만 아닌 통합적인 치과치료를 위해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 자세히 강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코스 수료자에게는 연세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2-2228-300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