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S2022 특집] “투명교정장치 ‘세라핀’ 활용 임상팁 공유할 것”
[DWS2022 특집] “투명교정장치 ‘세라핀’ 활용 임상팁 공유할 것”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8.11 14:20
  • 호수 1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DWS 2022 SEOUL 강연자 ① 장원건‧김도훈‧박철완 원장

덴티스가 주최하는 DWS(DENTIS World Symposium) 2022 SEOUL이 오는 1022~23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막을 올린다.

‘Switch on Dentistry’를 테마로 한 이번 ‘DWS 2022 SEOUL’에는 탄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15인의 임상가가 강연자로 나서 임플란트와 GBR, 디지털 투명교정 시스템 등의 다양한 임상증례를 공유한다.

본지는 ‘DWS 2022 SEOUL’ 참가를 염두에 두고 있는 임상가들의 등록에 도움이 되기 위해 각 섹션별 연자들의 인터뷰를 싣는다. 첫 번째 편은 장원건 원장과 김도훈 원장, 박철완 원장이다<편집자주>.

 

Discussion 1

New Era or Orthodontics

장원건(치과마일스톤즈) 원장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디지털 투명교정장치 세라핀(SERAFIN)만의 치료 목표를 전하고, 어떻게 세라핀을 활용할 수 있는지, 세라핀이 얼마나 간편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효과적인 시스템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장원건 원장은 이번 ‘DWS 2022 SEOUL’에서 디지털 덴티스트리와 교정치료, 특히 세라핀에 대해 강연한다.

장 원장은 세라핀 투명교정장치는 단순히 투명교정장치를 넘어 철학이 있고, 세라핀만의 치료목표가 있다면서 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번 강연에서는 세라핀의 임상 팁과 적응증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정-임플란트, 교정-보철, 교정-TMD의 결합치료를 다룰 계획이라면서 즐기고 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김도훈(서울N치과) 원장

김도훈 원장도 투명교정을 다룬 세션의 연자로 출격한다.

김 원장은 투명교정장치는 전통적인 브라켓 교정장치에 비해 열등하지 않고, 좋은 치료결과를 낼 수 있지만 가철성 교정장치여서 환자가 잘 사용하지 못하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없다고 지적하고,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세라핀 투명교정장치를 이용해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임상가들이 알면 좋은 임상 팁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철완(보스턴완치과) 원장

박철완 원장은 세라핀을 활용한 치료계획 수립과 수정 팁을 전한다.

박 원장은 세라핀은 세라뷰라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임상가들의 치료계획을 확인하고, 또 직접 수정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면서 이번 강연에서는 세라뷰를 통한 치료계획 확인과 수정의 팁을 이야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우리가 만나는 많은 부정교합 케이스 중에서 브라켓 교정보다 세라핀 투명교정이 더 효과적인 케이스가 있다면서 이 같은 케이스를 선택하고 치료하는 방법들을 공유하겠다고 덧붙였다.

 

 

임플란트-GBR-투명교정 트렌드 한눈에

덴티스,‘DWS 2022 SEOUL’ 1022~23일 코엑스서 개막

1022~23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DWS 2022 SEOUL’은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한 WORKSHOP과 전체 행사의 몰입도를 높이는 SPECIAL LECTURE, 토크쇼 형식의 DISCUSSION, LIVE SURGERY 등을 섹션별로 구성해 전세계 유저들과 치의학의 변화와 혁신을 정리하고, 미래 전망을 나눈다.

덴티스 측은 최근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겪고 있는 치의학 분야의 임상 흐름과 트렌드를 읽는 시간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생생한 실습으로 더욱 유익하게

이번 ‘DWS 2022 SEOUL’에서는 임플란트, GBR 등의 다양한 임상주제를 바탕으로, 연자들의 최신 시술방식과 트렌드에 대한 각자의 임상 리뷰와 의견을 기탄없이 공유한다.

또한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디지털 투명교정 시스템 세라핀을 집중 조명하고, 투명교정과 임플란트를 활용한 치료의 현재 및 앞으로의 진화 등을 이야기 나눈다.

아울러 DISCUSSION 섹션에서 나눴던 내용을 LIVE SURGERY로 생생하게 펼쳐 보이고, 덴티스 제품을 활용한 핸즈온 실습을 통해 유저로서 최적의 사용법과 임상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덴티스 유저 포스터 공모

덴티스는 ‘DWS 2022 SEOUL’에 앞서 덴티스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POSTER AWARD를 모집 중이다.

POSTER AWARD는 국내외 고객 대상으로 덴티스 제품을 사용한 임상 포스터를 공모해 다양한 임상 증례와 학술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스터는 오는 930일까지 덴티스 제품을 사용하는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덴티스의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www.OFDENTIS.com)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포스터 원고와 이미지 원본을 덴티스 OF기획팀(yk5755@dentis.co.kr)에 제출하면 된다.

POSTER AWARD의 모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연구비가 제공되며, 6명의 수상자에게는 대상(1) 상금 300만 원 최우수상(2) 200만 원 우수상(3)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1023‘DWS 2022 SEOUL’ 현장에서 진행된다.

POSTER AWARD의 자세한 문의는 덴티스 OF기획팀(070-4139-3057)으로 하면 된다.

덴티스 관계자는 많은 기대를 보내주시는 만큼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오프라인 행사의 묘미를 살려줄 현장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DWS 2022 SEOUL’의 자세한 사항은 ‘OF DENTI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