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무서운 통증 옛말! ‘DENOPS’가 있어요”
덴티스 “무서운 통증 옛말! ‘DENOPS’가 있어요”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8.11 13:33
  • 호수 1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용 무통마취기 인기 … 환자 및 술자 모두 편해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치과용 무통마취기 ‘DENOPS(데놉스)’는 마취의 통증을 최소화하며 개원가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통증과 마취의 두려움을 호소하는 환자들 사이에서 무통치료를 원하는 요구가 늘어나면서 개원가 역시 무통마취기 도입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덴티스는 주사침의 굵기를 최소화해 소량의 약물을 일정한 압력으로 천천히 주입해 마취 통증을 완화하는 ‘DENOPS’를 독자 개발해 출시한 바 있다.

‘DENOPS’는 바디 중앙의 실리콘 조작 버튼까지 일체형 바디로 디자인된 앰풀 케이스로, 오토 클레이브 멸균이 가능하다.

술자의 손이 많이 닿는 조작버튼까지 섬세하게 멸균해 교차 감염 우려를 더욱 줄이고, 흡인 기능으로 마취액 주입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음에 따라 혈관에 마취액이 주입되는 의료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DENOPS’는 술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는 여러 기능을 탑재해 눈길을 끈다.

마취액 주입 속도를 3단계(Low/Mid/High)로 조절할 수 있고, 특히 사용자 모드 설정으로 더욱 편리하다. 사용자 모드는 마취 시술자가 원하는 주입량과 주입 속도를 저장함으로써 마취 중 버튼 조작을 최소화하고, 편리하게 마취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능이다.

아울러 ‘DENOPS’는 컴팩트하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그립감이 우수하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하다.

음성 안내 시스템이 탑재돼 멘트와 음향 효과로 마취 진료 시 진행상황을 알려줘 환자가 심리적 안정감을 갖고 편안하게 마취시술을 받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술자 역시 소형 LCD 스크린을 통해 배터리 잔량과 마취액 주입 속도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덴티스는 온라인 영상 콘텐츠 오아시스(! 아주 신박한 덴티스 시스템)’를 통해 ‘DENOPS’의 임상 팁을 소개하고 있다. 덴티스 공식 유튜브에서 ‘DENOPS’편을 시청하면 더욱 자세한 특장점을 만날 수 있다.

덴티스 관계자는 무통마취기 ‘DENOPS’는 편안하고 쾌적한 무통마취 시술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사용법도 편리해 개원가에서는 술자와 환자 모두를 고려한 필수 아이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