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치과에 적용되는 노무정책 정리 기회
오스템, 치과에 적용되는 노무정책 정리 기회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8.04 12:28
  • 호수 1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올 ‘성공경영’ 노무 특집 … 2회 걸쳐 주요 이슈 요약

새롭게 개정된 노무정책 가운데 치과에 해당하는 개정사항을 간단히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운영하는 덴올(www.denall.com) 인기 콘텐츠 성공경영노무관련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성공경영은 보험청구부터 세무, 노무, 법률, 마케팅 등의 전문가가 치과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직접 전수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콘텐츠다.

현재까지 총 47편의 강의를 선보인 성공경영은 실제 누적 11만뷰를 돌파했으며, 노무 편의 경우 전라남도치과의사회,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 경상북도치과의사회가 제작한 노무 가이드북에 콘텐츠가 활용될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덴올은 두 차례에 걸쳐 최지희(노무법인 익선) 노무사의 노무 특강을 마련했다.

이번 특강은 올 하반기에 개정되는 노동 정책 중 치과에 적용되는 개정사항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지난 82일 선보인 노무 특강 첫 편은 ‘22년 하반기 치과 노무, 이렇게 달라집니다를 주제로 노동법 개정사항 전문을 살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휴게시설 설치 의무화 제도, 퇴직연금 사전지정제도 도입 및 노사협의회 근로자위원 선출방법 강화 등 치과 노무 분야의 중요한 이슈를 자세히 설명했다.

오는 89일에는 개정 사항에 따른 치과 노무 관리편이 업로드된다.

두 번째 편에서는 2023년 최저임금과 이에 따른 임금 시뮬레이션, 개정사항 관련 각종 질의응답을 총정리한다.

특히 9,620원으로 인상된 최저임금은 치과에도 적용되는 사항이어서 많은 시청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성공경영과 지난 5월 론칭한 성공개원 프로그램이 치과 개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달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치과 개원 및 경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편과 업그레이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