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대한심미치과학회 2022 춘계학술대회 정찬권 학술대회장
[인터뷰] 대한심미치과학회 2022 춘계학술대회 정찬권 학술대회장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2.06.09 13:18
  • 호수 1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의 임상에 디딤돌 되는 학술대회 만들 것”

“Food Impaction은 많은 임상가들이 어려워하고, 또 해결법을 알고 싶어하는 주제입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Food Impaction에 대해 다 같이 고민하고, 해법을 찾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대한심미치과학회 2022 춘계학술대회 정찬권 학술대회장이 ‘Food Impaction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이번 온라인 춘계학술대회에 많은 기대를 당부했다.

정 대회장은 학술대회를 준비하기에 앞서 의견을 수렴한 결과, Food Impaction이 매우 흔하게 발생하는 데 비해 원인이 다양하고, 해결책은 많지 않아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야기가 많았다면서 실제로 Food Impaction의 여러 증상을 각각의 케이스별로 해결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이에 대해 깊이 있게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주제 선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보철과 치주, 수복과 교정, 기공 등 각 분야별로 Food Impaction의 해법을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면서 임상경험이 많은 각 분야별 연자들이 나서 해법과 노하우를 자세히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심미치과학회는 온라인 학술대회의 장점을 살려 충분한 강의 시간을 확보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정 대회장은 온라인 학술대회는 오프라인에 비해 시간을 좀 더 여유있게 편성할 수 있어 내용을 더욱 깊이 있게 다룰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서 “Food Impaction의 해결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강의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정 대회장은 학술대회는 많은 임상가들이 강의를 들은 후 자신감을 얻고, 따라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며, 실제로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자리여야 한다며 학술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자신의 철학을 밝히고, “개원의들이 임상에서 계획한 치료가 예상대로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는 학술대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지금도 연자들을 비롯해 학회 이사들이 학술대회의 성공을 위해 열심히 뛰고 있다면서 뜻과 열정을 함께 모아 만드는 심미치과학회의 학술대회를 기대해달라고 덧붙였다.

 

심미치과학회, Food Impaction 해법 끝판왕이 온다

621~27일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임상 대가 출동 기대감

대한심미치과학회(회장 장원건, 이하 심미치과학회)‘Food Impaction’을 집중적으로 다룬 학술의 장을 마련했다.

심미치과학회는 오는 621일부터 27일까지 ‘Food Impaction’을 대주제로 ‘2022 춘계학술대회’(대회장 정찬권)를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치주와 보철, 교정, 보존, 교합, 기공 각 분야의 전문가 6명이 연자로 나서 Food Impaction의 해법에 대한 경험과 이론적 배경을 공유하는 강연이 펼쳐진다.

먼저 곽영준(연세자연치과) 원장은 ‘Implant Contact Loss 이후의 문제 해결을 주제로 강연하며, 김훈(김훈바른이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은 ‘The Establishment of Orthodontic Occlusion to avoid food impaction’을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민경만(서울메이치과) 원장은 ‘Food Impaction을 예방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주제로 강연하고, 오영학(올치과) 원장은 ‘Long term follow-up Food Impaction’을 주제로 강연한다.

유하성(INTECH Dental Art Design Center) 소장은 음식물저류를 최소화할 수 있는 진료실 처치와 보철물 형태를 주제로 강연하며, 조리라(강릉원주치대) 교수는 임플란트 보철 후의 식편압입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동운 학술이사는 예상하지 못한 혹은 예상했지만 항상 임상에서 겪는 불편한 진실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듣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2, 대한심미치과학회 인정의 보수교육점수 10점이 인정된다.

심미치과학회는 앞서 66일 사전등록을 마감하고, 오는 624일까지 추가 등록을 받는다.

추가 등록비는 회원 2만원, 비회원은 5만원이며, 공보의나 전공의, 군의관 또는 치과기공사 및 치과위생사학생은 1만원이다.

등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회 홈페이지(www.kaed.org) 참조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