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욱 원장, 코로나 엔데믹 시대 ‘턱관절 흥행 돌풍!’
김욱 원장, 코로나 엔데믹 시대 ‘턱관절 흥행 돌풍!’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6.09 12:21
  • 호수 1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2022년 확 바뀐 최신 턱관절장애 보험청구 강의’
SS·APS·BPS·CIS·MAD) 등 교합장치요법 총정리 … 김지락 교수 초청특강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이하 연구회)가 지난 522일 서울역 소재 한일빌딩에서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을 초청해 ‘2022년 제4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앵콜 세미나가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사전등록자 120명을 대상으로 300석 강연장에서 진행됐다.

 

다양한 주제 강연과 실습 진행

오전에는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보험청구 교합안정장치요법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구강내장치치료 최신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등을 주제로 강연과 실습이 진행됐다.

연구회 관계자는 이날 세미나에는 최근 개원한 개원의들과 개원을 준비중인 봉직의, 공보의 등 젊은 남·여 치과의사들이 대거 등록했다면서 턱관절장애가 성공 개원을 위한 치과 임상 및 보험 청구의 필수 테마로 정착됐다는 현실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오전 강의 후에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김욱 원장 뿐만 아니라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소속 구강내과 전문의인 김재홍, 남진우, 김성헌 원장 등이 나서 이개측두신경차단술 및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두통, 편두통, 이갈이 환자에 대한 치료 목적과 안면 주름, Gummy Smile, Short Philtrum, Lip Asymmetry 등 안모 개선을 위한 미용 목적의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시연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 국내 최초로 이갈이 환자에 대한 양측 교근, 측두근, 내측익돌근 동시 1백 유닛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을 소개하고 시연해 수강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김지락(경북치대 구강내과학교실) 교수를 초청해 난치성 턱관절장애 치료를 위한 턱관절강세척술 등 턱관절 주사요법 총정리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김 교수의 강연은 상세한 동영상 강의로 수강생들의 이해를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27년차 구강내과 전문의 노하우 공개

오후에도 김욱 원장은 27년차 구강내과 전문 개원의로서 본인의 임상 노하우를 여과 없이 공개했다.

김욱 원장은 개원의도 할 수 있는 2022년 최신 턱관절장애의 진단과 치료, 보험청구 등을 위주로 오늘 배워서 내일부터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들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했던 치과의사들의 후기를 보면 이번 턱관절장애 One-Day 세미나가 심평원의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을 위한 교육이수증을 발급해주어 자극요법 실시 인증기관 자격취득에 도움이 됐다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을 취득한 후 적극적으로 턱관절 환자들을 진단하고 치료하며 보험청구(매월 청구액 50~100만원 이상 증가)할 수 있어서 좋았다 2022년 확 바뀐 최신 턱관절장애의 보험청구에 대한 상세한 강의가 좋았다 Autopsy VideoColor Atlas로 턱관절장애를 구체적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턱관절 모형을 활용한 진단 및 치료계획 상담 동영상이 좋았다 턱관절 파노라마나 특히 최신 Dental Cone-Beam CT에 대한 강의로 턱관절장애 환자의 방사선 촬영, 판독, 보험청구에 대해 잘 알게 됐다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Dental CBCT로 턱관절의 퇴행성 관절염(TMJ-OA)을 자동 진단한 연자의 최근 논문이 인상적이었다 잘 몰랐던 교합안정장치의 원리, 제작, 조정, 관리 등에 대해 잘 알게 돼 환자를 상대로 자신있게 상담하고 시술할 수 있게 됐다 난치성 퇴행성 턱관절염에 대해 잘 이해해 개원의가 볼 수 있는 증례와 전문의에게 의뢰해야만 하는 증례를 감별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등의 호평이 이어졌다.

 

누적 수강생 4천명 돌파 심포지엄

한편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지 치과의사들의 요청으로 724일 같은 장소에서 5회 턱관절장애 One-Day 앵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017년부터 시작된 턱관절 One-Day 세미나의 총 누적 수강생수는 20225월 이번 세미나까지 4,300명이다.

또한 구강해부학교실, 구강내과, 구강외과, 교정과, 보철과 등 전 치과계의 전문분야를 총망라해 올해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에 총 누적 수강생 4,000명 돌파기념 최신 턱관절장애 심포지움 및 치과기자재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등록 문의는 전화(02-3281-010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