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치과학회, 6월 12~18일 ‘명의’와 ‘고수’ 한곳에
통합치과학회, 6월 12~18일 ‘명의’와 ‘고수’ 한곳에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5.26 11:56
  • 호수 17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mprehensive treatment in Advanced General Dentistry’ 주제

대한통합치과학회(회장 표성운)가 오는 612일부터 일주일간 온라인에서 19회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Comprehensive treatment in Advanced General Dentistry’를 주제로 필수 보수교육 명의를 만나다 고수열전 등 3개 세션이 펼쳐진다.

먼저 필수 보수교육 세션에서는 윤영훈(고려대의대 응급의학교실) 교수의 응급상황에서의 심폐소생술(CPR)’ 강연과 황경균(한양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의 치과치료와 관련된 의료분쟁과 법적인 문제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명의를 만나다 세션에서는 정민규(연세대의대 내과학교실) 교수의 치과의사가 알아야 할 항암치료의 최신경향강연과 김경환(연세대의대 방사선종양학교실) 교수의 두경부암에서의방사선치료 적용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고수열전 세션에서는 신수정(연세치대 보존학교실) 교수의 씹을 때 아픈 치아, 진짜 cracked tooth일까?’ 강연과 장원건(마이스톤즈치과) 원장의 전치 심미치료를 위한 통합적 관점에서 치료계획 세우기강연, 허중보(부산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임플란트 역할에 따른 다양한 임플란트 국소의치의 형태와 적용 방법강연과 차정열(연세치대 교정학교실) 교수의 다양한 신개념의 튜브 교정장치 언제 어떻게 사용할까요?’ 강연이 진행된다.

표성운 교수는 학술과 친교의 일석이조 효과를 위해 마지막 날인 19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정기 학술집담회 형식으로 구연 및 포스터 발표, 핸즈온 워크숍과 전문가 패널 토의를 통한 증례 토론 형식의 오프라인 모임을 갖는 하이브리드 학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등록 및 기타 문의는 전화(02-2228-8968)로 하면 된다.

한편 참가자들에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4점이 주어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