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덴탈아카데미, 치과위생사 예방 및 유지관리 스킬 강화
스위스덴탈아카데미, 치과위생사 예방 및 유지관리 스킬 강화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5.26 11:45
  • 호수 17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SDA & GBT 교육 수강생 모집 … 이론 및 핸즈온 구성

스위스덴탈아카데미가 SDA & GBT 핸즈온 치과위생사 온오프라인 콤비교육 6월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SDA & GBT 교육은 치과에 내원한 환자에게 치과위생사의 고유 업무를 활용, 필수적이고 다양한 진료를 적절한 시기에 받게 함으로써 평생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예방 및 유지관리 프로그램으로, 예방치과 전문회사 EMS와 함께 한다.

이번 교육의 핵심은 ‘Guided Biofilm Therapy(이하 GBT)’, 모든 부위 진단 및 감염관리 절차 시행, 바이오필름, 염색, 환자 동기부여, 에어플로우, 페리오플로우, 피에존, 확인, 리콜 예약까지 8단계의 체계적인 프로토콜을 말한다.

GBT 프로토콜은 최적의 치료를 위해 환자 개인의 구강 상태 및 위험 요소를 평가하고, 치료 시 최소침습과 안정성, 효율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또한 환자들에게 올바른 칫솔질과 치간칫솔, 치실을 이용한 구강관리법을 교육해 홈케어를 통해서도 치아와 임플란트를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환자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수술 및 보철치료, 레진 수복 전에 GBT를 시행하면 치과의사의 진료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

진료 후에도 치과위생사가 GBT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환자 리퍼를 통해 리콜 시기마다 지속적인 팔로우업이 진행되고, 환자와 의료진 간 라포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번 6월 교육은 온라인 이론 교육과 오프라인 실습을 통해 GBT를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다.

2시간 30분간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에서는 김수지(SDA) 강사가 GBT, 김수연(SDA) 강사가 파워스켈러를 강의한다.

또한 6193시간의 오프라인 실습교육에서는 김민정(SDA) 강사와 김수지, 김수연 강사가 핸즈온을 통한 EMS 파워스켈링 팁 적용’, ‘핸즈온을 통한 에어플로우의 정확한 사용법’, ‘환자와 GBT 전문가 관리를 전한다.

등록 및 문의는 덴탈브레인 웹사이트(www.dentalbrain.co.kr)에서 하면 되며, 교육 수료 시에는 SDA 수료증을 발급한다.

차기 8월 교육의 실습은 821일 진행할 에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