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메드, AI 기반 탄탄한 기술력 ‘주목’
사이버메드, AI 기반 탄탄한 기술력 ‘주목’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5.12 15:10
  • 호수 1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사업화 클러스터 조성 세미나 … 기술-기업-정책 연결 시너지 기대

대전 충남지역의 자동차부품, 방위산업, 항공우주, BIO, AI 분야 중소 벤처 기업인들과 과학기술인 70여 명이 한자리에 모인 세미나가 사이버메드 본사 사옥에서 진행됐다.

지난 56일 사이버메드 대전 본사에서는 첨단 산업 기술사업화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세미나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자동차 부품과 바이오장치, 치의학장비, 물관리 기술 등의 기술사업을 클러스트로 묶어 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가 세미나에 참석해 중소 벤처기업 및 과학기술인들의 아이디어 및 정책을 건의받고, 토론했다.

아울러 기술사업화협동조합 김찬호 부이사장은 ‘21세기 기술사업화와 가치 혁신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부이사장은 제품의 일류화 6Sigma 연구혁신을 통한 프로세스의 일류화 인재양성을 통한 사람의 일류화 지식공유를 통한 인프라 구축 등의 내용을 전달했다.

그는 이번 기회에 과학기술인과 기업, 정책이 모두 연결돼 성장의 시너지를 대전에서부터 선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참가자들은 사이버메드의 AI 기술력을 확인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확인하면서 대전의 첨단 산업 발전의 현주소를 직접 확인했다.

사이버메드는 24년 동안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해온 기업으로, AI 기반의 강소기업 답게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 트렌드에 발맞춤 디지털 덴티스트리 발전에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사이버메드는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AI를 통한 불량 자동검출로 더욱 정확한 전수 검사를 통해 현재 불량률 0%를 달성하고 있으며, 회사 내 임플란트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구강 스캐너 및 3D 프린터와 상호 지원이 가능한 선진형 치과 프로세싱을 보편화하고 있다.

사이버메드는 이 자리에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플랫폼 기반의 헬스케어 솔루션을 선사하기 위해 도전하고 있다면서 이번 클러스터를 기회로 현재 전세계에 가장 많이 배포된 S/WAI 기술력을 더해 대전의 훌륭한 연구소 및 인재를 활용한 초인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는 큰 비전을 직접 선보이는 기회가 온다면 대전의 강점을 바탕으로 도시가 기업과 기업인 그리고 기업과 도시의 미래를 위한 지원을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