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II 임상교육원, 최소침습 임플란트 라이브 세미나 큰 인기
AMII 임상교육원, 최소침습 임플란트 라이브 세미나 큰 인기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5.09 13:55
  • 호수 1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도 11‧18‧25일 세 차례 예고 … 생생한 활용기에 수강생 호평 잇달아

임플란트 치료의 진화된 흐름을 선도하는 최소침습 임플란트 라이브 세미나가 많은 임상가의 호응 속에 매회 인기를 더하고 있다.

AMII(Academy of Minimally Invasive Implantology) 임상교육원은 지난 4‘Simple & Easy한 최소침습 임플란트 100분 라이브 세미나의 인기를 이어 5월에도 강믿음(서울믿음치과) 원장과 임세호(연세호치과) 원장, 권혜란(부산란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는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한다.

33색의 다채로운 주제로 준비된 5월 라이브 세미나는 511일과 518, 525일 매주 수요일마다 100분간 라이브로 펼쳐진다.

먼저 511일 첫 강의에서는 강믿음 원장이 MagiCore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5년여 임상증례를 통해 조명해본다.

강 원장은 매직코어 시스템을 선택한 후 술자와 환자, 스탭 모두가 만족하는 임플란트 치료가 이뤄짐에 따라 환자가 늘어나고, 수술 시간 단축으로 치과 생활에 여유가 더해져 임상공부와 충전의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 더욱 질 좋은 치료를 할 수 있게 된 변화 등을 공유한다.

518일에는 임세호 원장이 다양한 임상증례에 폭넓은 적응증을 갖는 매직코어 활용기를 소개한다.

그는 기존 삼각나사 형태의 임플란트로 접근이 어려웠던 임상 케이스를 매직코어와 최소침습 치료를 통해 간단하게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어 525일에는 권혜란 원장이 최소침습용 매직코어 시스템의 임상경험을 알기 쉽게 풀어낸다.

그는 처음 매직코어를 접할 때 몇 가지만 알면, 어떤 케이스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는 임상경험을 술자 입장에서 함께 나눈다.

 

실전에 유익한 강의 구성

지난 4월에 3차례 열린 채널 아미 100분 라이브 릴레이 세미나 역시 최소침습 임플란트를 익히고픈 임상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호평을 얻었다.

46일 첫 강의에서는 조종만(서울 베스필치과) 원장이 발치 후 즉시식립 관련해 시기별로 Immediate, Early, Late, Delayed 특징을 분류한 임상증례를 제시함으로써 평소 발치 후 즉시식립과 지연식립을 고민하던 임상가들에게 의미있는 지표를 보여줬다.

이어 412일에는 이은택(구리 고구려치과) 원장이 상악 구치부 발즉 상황에서 상악동 거상과 동시에 임플란트 치료 임상증례를 공유하며 중등도 치주질환을 동반한 경우에도 최소침습적 치료가 가능함을 시사했다.

또한 420일 라이브 강의에 나선 이기세(광주 한사랑플란트치과) 원장은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이용한 최소침습 임플란트 치료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최소침습 임플란트 치료 변화 트렌드를 소개하고, 매직코어의 인터널 가이드 시스템인 ‘Magic GPS’에 디지털을 더해 더욱 정교한 술식을 선보였다.

 

실시간 라이브쇼도 주목

이외에도 매월 초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쇼의 제4회차 라이브서저리가 화제를 모았다.

AMII 임상교육원은 지난 49일 민승기 교육원장이 주관해 하악 4전치 발치후 좁은 골폭에서의 즉시식립 케이스의 치료과정과 술식을 설명했다. 민 교육원장은 Simple & Easy에 더해 Fast & Safe한 최소침습적 치료의 발전된 임상 노하우를 생생하게 보여줬다.

514일 예정된 제5회차 라이브 쇼에서는 길대현(서울금플란트치과) 원장이 중등도 치주질환의 발치 후 즉시식립 케이스에 매직코어가 왜 유리한지 생생한 치료과정과 함께 설명할 예정이다.

AMII 임상교육원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온라인 방식에 익숙해진 임상의의 눈높이에 맞춰 현장감 있는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는 세미나를 더욱 풍성하게 마련하겠다면서 올해 임상의들의 큰 성원을 받으며 진행한 라이브 세미나와 라이브쇼 등 지난 강의 프로그램도 다시 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임상가들의 니즈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최소침습 임플란트 치료에 관심 있는 임상가는 누구나 AMII가 운영하는 최소침습 임플란트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Channel AMII에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시 다양한 연자의 강의를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