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철학회, 책과 강의 결합한 온라인 콘텐츠 개발
보철학회, 책과 강의 결합한 온라인 콘텐츠 개발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2.04.28 11:13
  • 호수 1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나래출판사‧군자출판사와 업무 협약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심준성, 이하 보철학회) 온라인교육원(교육원장 김성균)이 온라인 교육원의 활성화와 저자에게 직접 듣는 온라인 강의콘텐츠 개발을 위해 대한나래출판사(대표 최용원)군자출판사(대표 장주연)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보철학회와 대한나래출판사군자출판사는 제87회 대한치과보철학회 학술대회가 열리는 기간 중 423일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 교육원에서 진행하는 강의 콘텐츠 제작에 출판사가 공동 참여하고, 공동 홍보 및 광고에 참여하며, 치과보철과 임플란트는 물론 관련 학문 범주의 신간에 대한 정보 교환 및 우수연자 발굴, 지속적인 출간 작업의 상호 협조를 위한 것이다.

보철학회는 2007년부터 자체적으로 운영해온 온라인 교육원을 더욱 활성화하고, 회원들의 사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개방-독립형 플랫폼으로 전환할 방침을 세우고 있다.

현재 온라인 교육원은 6명의 유명 교수들이 최근 저서를 바탕으로 아주 자세한 설명을 포함한 시리즈 형태의 강의를 준비 중이다.

올 하반기부터 시리즈 강의를 업로드해 회원들의 온라인을 통한 학습을 돕고, 앞으로도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도 회원들의 요구를 잘 파악해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회원들이 쉽고 편리하게 플랫폼에 접속해 다양한 콘텐츠로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보철학회 심준성 회장은 번역서가 아닌 국내 집필진에 의해 편찬된 도서를 대상으로 저자가 직접 강의하는 형태의 교육이 이뤄진다면서 글로 읽어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을 해소할 수 있고, 실제 임상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구성할 것이라며 하반기 온라인교육원의 업그레이드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