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내과학회, 근거기반의 진단 및 효과적인 치료법 살펴
구강내과학회, 근거기반의 진단 및 효과적인 치료법 살펴
  • 덴탈iN 기자
  • 승인 2022.03.24 12:24
  • 호수 16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춘계학술대회 온라인으로 ‘성황’ … 최재갑 퇴임 기념사도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안종모, 이하 구강내과학회)가 지난 3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온라인으로 2022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구강내과 영역에서 근거기반의 진단과 치료를 대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학위논문 발표를 포함한 3개의 세션이 펼쳐졌다.

먼저 근거 기반의 진단을 주제로 한 첫 번째 세션에서는 김문종(관악서울대치과병원) 교수가 구강내과 영역에서 진단의학검사의 활용에 대해, 최소영(경북치대 구강외과학교실) 교수가 구강내과 영역에서 조직병리검사의 활용에 대해 강연했으며, 이연희(경희치대 구강내과학교실) 교수가 구강 미생물의 진단학적 가치에 대해 강연했다.

근거 기반의 치료를 다룬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윤실(서울대치전원 치과약리학교실) 교수가 구강안면 통증의 약물치료를 주제로, 김영균(분당서울대병원 구강외과) 교수가 측두하악관절장애의 외과적 치료를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황의재(연세대 물리치료학과) 교수는 물리치료의 원리와 응용을 주제로 강의했다.

구강내과학회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진단검사 방법들을 비롯해 다양한 치료방법들의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고,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구강내과 발전을 위해 한평생을 바치며 후학 양성과 환자 진료를 위해 애써온 최재갑(경북치대 구강내과학교실) 교수의 정년 퇴임 기념사가 서면과 영상으로 전해졌다.

또한 학위 논문 발표를 통해 구강내과 학위 수여자들의 다양한 연구 결과를 살펴봤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