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덴티스 ‘OF GBR PLUS Hands-on Seminar’ 강연자 이창균 원장
[인터뷰] 덴티스 ‘OF GBR PLUS Hands-on Seminar’ 강연자 이창균 원장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3.17 12:27
  • 호수 16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BR 중요 원칙과 임상 노하우 나눌 것”

치주염 환자의 치아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 발치 후 골 결손에 대처하며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수복하기 위한 노력, 이후 Peri-implantitis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들을 이야기 나누고 싶어요”.

이창균(크리스탈치과) 원장이 오는 42~3일 덴티스의 초청으로 ‘OF GBR PLUS Hands-on Seminar’의 메인 디렉터로 나선다. 이 원장은 이날 세미나에서 전할 핵심 내용을 이같이 말했다.

또한 그는 임플란트를 하는 임상가라면 늘 고민하는 골재생과 연조직 처치에 대해 기본적인 원리부터 실제 수술과정의 세밀한 부분까지 다뤄보고 싶었다면서 다양한 상황 속에서 최선의 결과를 예지성 있게 이끌어내는 방법을 참가자들과 이야기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이 원장은 치과임상연구회 Team CTS를 이끌고 있는 장원건(치과마일스톤즈) 원장의 보철세미나에서 수년간 임플란트 수술 파트 강의를 해온 임상가다. 이를 통해 덴티스와 인연을 맺은 후 올해 4‘OF GBR PLUS Hands-on’ 세미나를 처음 맡게 됐다.

이 원장은 “GBR에서 가장 핵심은 중요 원칙을 이해하고, 그 원칙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며 우리가 만나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 그 원칙을 지켜내기 위한 임상적인 노하우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최근에는 재료와 기구의 발달로 GBR 술식이 한결 수월해진 편이다.

그는 “4개월 이상 유지되는 콜라겐 멤브레인, 공간 유지가 필요한 증례에서 사용하는 티타늄 멤브레인, 차폐막의 공간 유지를 돕고, Osteoconductivity가 우수한 골이식재를 잘 다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GBR Kit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 원장은 앞으로 다양한 세미나를 통해 더욱 많은 임상가들을 만날 계획이다.

이 원장은 치주과 의사로서 치주염 환자가 장기적인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염증 조절과 임플란트 수복 세미나를 하고 싶다면서 많은 임상가들이 치주염을 적절히 치료하고, 유지 관리하며, 골 결손에 대한 골재생 술식을 능숙하게 해냄으로써 자연치아를 더 보존하고, 임플란트 수복이 장기적으로 유지되도록 노력하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GBR 기본기 다지고 최적의 솔루션 제시한다

덴티스, 42~3일 문정캠퍼스서 ‘OF GBR PLUS Hands-on Semina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오는 42~3일 덴티스 서울 문정캠퍼스에서 GBR의 기본기를 다지고, 고난도 수술로 나아갈 수 있는 최적의 GBR 솔루션을 제공하는 ‘OF GBR PLUS Hands-on Seminar’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임플란트 경험은 있지만 여전히 GBR 술식에 자신이 없는 임상가들을 위해 실패 걱정 없이 예지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GBR 테크닉을 심층적으로 다룬다.

1회차 강연에서는 이창균 원장이 연자로 나서 성공적인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경조직 증대술을 주제로 골재생 술식의 원리를 다양한 증례와 함께 살펴보고 골이식재와 차폐막의 선택 손쉬운 자가골 채취 방법 차폐막을 다루는 노하우 절개부터 봉합까지 Step by Step GBR의 이론과 노하우를 완전히 마스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강연 내용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GBR을 위한 절개 및 봉합기술, 다양한 차폐막 적용법, SAVE GBR KIT를 활용한 핸즈온 실습을 진행해 실전 팁을 전수한다.

2회차 강연에서는 이창균 원장과 이동운(중앙보훈병원) 과장이 호흡을 맞춰 발치 후 임플란트 식립의 적절한 시기와 최적의 선택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또한 2차 수술과정을 위한 연조직 처치(APF, Fenestration, FGG)와 더욱 기능적이고 심미적인 결과를 위한 연조직 처치(CT Graft), 장기적인 임플란트의 안정성을 위한 치주치료와 관리 등을 다룬다.

강연 후에는 Pig Jaw를 이용한 연조직 처치 핸즈온 실습을 통해 임상 실력 향상을 돕는다.

덴티스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성공적인 GBR 시술을 위한 덴티스의 올인원 필수 키트 ‘SAVE GBR KIT’를 활용한 핸즈온 실습을 통해 수강생들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다소 까다로운 GBR 술식을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핸즈온 세미나의 자세한 내용은 덴티스의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록 문의는 전화(070-4286-001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