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 교과서 개정판 출간
『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 교과서 개정판 출간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3.03 10:00
  • 호수 1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OMI, 기초부터 디지털 치의학까지 총망라한 내용으로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장명진, 이하 KAOMI)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교과서 개정판을 발간했다.

KAOMI는 그동안 치과대학생들을 위한 교과서, 임플란트 용어집, 치과위생사를 위한 교과서, 임플란트 분류 등을 포함한 서적 등을 발간해 국내 임플란트학 발전에 기여해왔다.

이번 개정판은 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1권 교과서가 발행된 지 15년 만에 출간한 책으로, 장명진 회장은 취임 일성을 통해 교과서 개편 작업을 이야기한 바 있다.

이에 KAOMI는 김종엽 부회장을 교과서편집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하고, 심준성(연세치대) 교수 등 36명을 집필진으로 꾸려 지난해 편찬 사업을 시작했다.

여환호 원장과 허성주 교수, 최성호 교수, 김성균 교수, 허종기 교수, 구기태 교수 등 6명이 감수를 맡았다.

‘The Essentials of Implantology’를 부제로 한 이번 교과서는 자연치아의 보존이 임상적으로 중요한 가치이나 이미 치아를 상실한 경우 또는 불가피하게 치아를 잃게 된 경우, 적절하게 잘 치료한 임플란트는 기능의 회복뿐만 아니라 남아있는 자연치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는 의미를 담아 보석처럼 빛나는 치아와 임플란트를 표지에 담았다.

장명진 회장은 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교과서 나온 지난 10여 년 동안 대한민국 치과 임플란트학이 비약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시대 상황에 맞게 새롭게 정립한 임플란트 이론 내용을 교과서에 담을 필요성이 커져 개정판을 발간했다면서 아무쪼록 이번에 발간된 교과서가 교육 현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읽혀 학생들은 물론 치과 임플란트에 입문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개정판은 대한나래출판사(02-992-0840)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